핫트렌드

수능시험 당일, 이렇게 입어라!

2010-11-17 10:29:27

[이유미 기자] 겨울의 찬바람이 느껴지는 11월이 되면서 어느새 수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긴 시간동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건강과 컨디션에 신경을 써야한다.

특히 수능 당일 컨디션은 입시의 당락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므로 긴장감을 줄여주면서 장시간의 시험 시간을 치르기 위한 편안한 의상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스포츠 브랜드 에이식스(A6)에서는 수험생들을 위한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수능패션 스타일을 제안한다.

가볍고 따뜻한 패딩 베스트 스타일


코트나 두꺼운 아우터를 입는 것이 무겁게 느껴지는 수험생들에게는 패딩 베스트를 추천한다. 패딩 소재의 아우터는 가벼우면서도 따뜻하고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겨울에 빼 놓을 수 없는 베스트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에이식스의 체크 프린트 패딩 베스트는 착용 시 따뜻하면서도 상체 활동성이 편안하고 다양한 의상과 매치가 가능한 실용적인 의상이다.

이는 SBS 드라마 ‘닥터 챔프’의 강소라와 KBS 버라이어티 ‘청춘불패’의 시크릿 선화가 착용한 제품으로 겨울 트렌드인 체크프린트와 슬림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또한 후드 안쪽에 핑크 컬러를 더해 발랄하게 연출했다.

극중 강소라처럼 후드 집업이나 티셔츠와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활동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으며 루즈한 롱 니트나 레깅스가 매치하면 귀여운 느낌의 편안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레이어드룩이 간편한 니트 아우터 스타일


패딩의 볼륨감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수험생들에게는 니트 아우터를 추천한다. 이는 웬만한 코트보다 따뜻하고 패딩보다 얇아 레이어드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A6에서는 이번 시즌 트렌드인 노르딕 패턴의 집업 스타일 롱 니트 아우터를 추천한다. KBS ‘드라마 스페셜’에서 서지혜가 착용했던 제품은 소매부분과 밑단에 시보리 장식으로 슬림한 느낌을 살렸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퍼 장식으로 멋스러움을 더했다.

롱 니트, 롱 티셔츠에 짧은 반바지, 레깅스와 함께 매치하면 발랄하면서도 걸리시한 스타일의 룩을 연출할 수 있으며 교복을 착용할 경우 발랄한 느낌의 스쿨룩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스타일리시한 노르딕 패턴의 니트 소품


2010년 겨울의 핫한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는 노르딕 패턴의 니트 소품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A6의 노르딕 니트 모자는 꼬임 장식의 귀여운 스타일로 귀를 덮어줘 보온성이 뛰어나며 니트 아우터와 패딩 아우터에 매치하기 좋다.

또한 노르딕 패턴의 워머는 교복이나 레깅스와 함께 잘 어우러지며 복고풍 스타일에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이는 패딩 부츠나 워커에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11월18일 수학능력시험 당일 A6에서 제안하는 스타일링을 통해 가장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줄 편안한 수능패션을 연출해보자. (사진출처: KBS 드라마 '공부의 신' 방송 캡처, A6)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올 겨울 남녀 구두 탐구생활
▶ 여배우들의 3色 오피스 레이디룩
▶ 정소민 스타일 포인트는 ‘러블리 트렌치 코트’
▶ '보헤미안걸' 문근영의 알록달록 가방은 어디꺼?
▶ 올 겨울 유행예감! 바니가 제안하는 '빈티지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