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평범함은 No! 색다른 니트가 온다

2012-10-02 17:29:41

[윤희나 기자] 완연한 가을을 알리는 10월이 시작됐다.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시원한 가을바람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요즘, 가을 느낌을 더욱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은 무엇일까.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 아이템은 니트를 꼽을 수 있다. 카디건부터 스웨터, 원피스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형 가능한 니트는 여성들의 쇼핑 1순위 아이템이기도 하다.

하지만 니트는 대중적인만큼 비슷한 디자인과 스타일로 패션감각을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평범한 니트보다는 개성있는 디자인의 니트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다. 지금, 패셔너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유니크한 니트를 소개한다.

◈ 유니크 패턴 니트


베이직한 기본 니트는 세련된 멋을 주지만 스타일리시해보이지는 않는다.

같은 니트 스웨터라고 할지라도 독특하고 유니크한 패턴이 들어가 있다면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다. 니트를 짤 때 미리 체크, 스트라이프 등의 패턴을 넣어 만든 아이템이나 다 짜여진 니트에 독특한 디테일을 가미해 색다른 느낌을 주는 아이템까지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 니트 스웨터를 일정 부분 절개한 뒤 옷핀으로 연결한 디자인은 펑키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또한 해골, 별 등 개성있는 패턴을 넣어 만든 니트 또한 빈티지한 느낌의 스키니진이나 핫팬츠와 매치하면 개성있는 옷차림을 연출할 수 있다.

◈ 구멍송송 니트


어느 한 부분을 드러내는 컷아웃 디자인은 니트에도 적용된다.

상의의 한 부분을 드러낸 컷아웃 디자인 외에도 한 부분의 니트 짜임을 느슨하게 연출해 속이 비치게 하는 디자인도 독특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짜임이 느슨해 안이 비치는 디자인은 이너웨어로 화려한 컬러나 프린트가 들어간 아이템과 레이어드하면 전혀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 또한 전체가 엉성한 짜임은 은은한 시스루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어 섹시한 분위기도 어필할 수 있다.

◈ 다른 소재와 레이어드 니트


니트 하나로도 매력을 강조할 수 있지만 다른 소재와 레이어드된 디자인은 더욱 독특한 느낌을 낼 수 있다.

니트 스웨터에 레이스 등 다른 소재를 레이어드한 디자인은 두 가지 아이템을 겹쳐입은 듯한 효과를 줘 실용적이다.

박시한 스트라이프 스웨터 밑에 마치 치마를 입은 듯 셔링 장식을 덧댄 디자인은 귀여우면서 발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니트와 셔츠를 겹쳐 입은 듯 칼라와 소매 디테일을 단 디자인은 웨어러블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이엠유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어디를 드러낼까… 은근한 노출로 섹시하게!
▶박시연, 비비드 컬러로 ‘불타는 악녀룩’ 완성
▶임산부도 따라하고 싶다! 여자 아이돌 패션
▶‘대세돌’ 보라 vs 정은지, 같은 신발 다른 스타일
▶평범함을 거부한 가을 아우터 스타일링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