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남자, 올 봄 꼭 챙겨야하는 패션 아이템

2011-03-29 10:05:06

[곽설림 기자] 만물이 소생하는 봄, 예외 없이 ‘뭐 입지?’라는 고민에 휩싸인다.

한 계절이 지날 때마다 하는 고민이만 올해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나 사회 생활에 첫 단추를 채운 사람이라면 그 고민이 더할 터.

올 봄 전체적인 패션 트렌드는 컬러감과 훨씬 슬림해진 디자인이다. 겨울 내내 몸을 휘감았던 무채색의 계열에서 화려하고 눈길을 사로잡는 파스텔 톤으로, 투박하고 와일드한 무드의 디자인이 훨씬 슬림하고 테일러링으로 섬세해진 것.

올 봄 남자들의 고민을 날려줄 잇 스타일링을 배워보자.

유니크한 티셔츠 프린트로 개성있게


가벼워지고 훨씬 간편해진 옷차림에 맞춰 유니크한 티셔츠를 선택하면 훨씬 개성 있고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할 수 있다.

디테일 등 복잡하고 치렁치렁한 스타일의 티셔츠보다 한 가지 포인트가 들어있거나 개성 있는 프린팅이 된 티셔츠를 선택하면 훨씬 감각 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베이직한 화이트, 블랙 컬러 등에 대비되는 컬러감으로 색다른 프린팅이 된 티셔츠 하나를 고르면 여느 트렌디 아이템보다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스키니진? NO! 편안한 치노팬츠


스키니진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올 봄 편안한 매력의 치노팬츠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과거의 큰 통과 촌스러운 느낌 대신 슬림한 핏감과 다양한 컬러 등으로 세련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스키니진처럼 다리 라인을 적나라하게 드러내지 않아 훨씬 슬림해보이고 편안하고 댄디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특히 키가 조금 크다면 9부정도의 길이감에 도전하는 것도 좋다. 훨씬 산뜻한 느낌을 낼 수 있을 것. 반면키가 작은 것이 고민이라면 신발 뒤 굽에서 2cm 정도 올라오는 길이를 선택하면 훨씬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사진출처: 스코우 www.scou.co.kr)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김희선이 제안하는 봄 아우터 BEST 3
▶ 상큼발랄 봄처녀 '데님'을 입다
▶ 남자의 봄 스타일은 컬러로 말한다
▶ 여★들의 끝나지 않은 뒤태열풍을 파헤치다
▶ 여자의 자존심 '속옷' 신체나이에 맞게 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