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오피스 레이디, 가을에는 이렇게 입으세요

2012-10-02 18:14:27

[윤희나 기자] 당당하고 멋진 오피스 레이디가 되기 위해서는 일, 능력 뿐만 아니라 패션스타일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여성스러운 페미닌룩부터 중성적인 매력을 담은 매니시룩까지 패셔너블한 스타일은 일 잘하는 커리어우먼 이미지를 더욱 배가시켜준다.

특히 똑 뿌러지는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밋밋한 정장 스타일 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패션도 필요하다. 직장에서 인정받는 커리어우먼이 되기 위한 스타일링팁을 모아봤다.

♦ 페미닌룩


여성스러운 페미닌룩은 멋진 오피스 레이디를 만들어 주는 대표 아이템이다.

고급스러운 트위드 재킷이나 몸에 딱 떨어지는 슬림한 재킷은 블라우스, 원피스와 같은 페미닌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부드러우면서도 시크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컬러는 밝은 컬러보다는 가을에 맞춰 톤다운된 레드, 퍼플, 그린 컬러 등이 세련되게 보이며 디자인 역시 디테일이 많은 것보다는 심플하면서도 포인트로 하 나정도 장식이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 매니시룩


전문성과 커리어를 어필하는 데는 중성적인 분위기의 매니시룩도 적합하다.

카리스마 넘치는 커리어우먼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매니시한 블랙 재킷, 와이드팬츠, 슬림한 화이트셔츠 등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이번 시즌 유행 아이템으로 떠오른 와이드팬츠는 경력있는 오피스 레이디를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와이드팬츠는 블랙, 블루 등 어두운 계열을 선택하고 상의는 슬림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매치하면 전체 룩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 여기에 볼드한 액세서리를 더하면 엣지있는 매니시룩이 완성된다.

♦ 스타일리시룩


직장에서 입는 오피스 레이디룩이라고 해서 무조건 정장 스타일의 딱딱한 아이템만을 연출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격식에 맞추되 스타일리시한 패션은 감각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플러스 알파가 될 수 있다. 특히 트렌디한 아이템을 적절히 믹스하면 센스있는 커리어우먼으로 보일 수 있다.

강렬한 레오파드 아이템은 자칫 촌스러워보일 수 있으나 스커트의 경우 블랙 재킷과 매치하고 재킷의 경우 블랙 원피스와 스타일링하는 등 블랙 컬러와 착용하면 과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커리러우먼룩이 완성된다.
(사진출처: 하얀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어디를 드러낼까… 은근한 노출로 섹시하게!
▶박시연, 비비드 컬러로 ‘불타는 악녀룩’ 완성
▶임산부도 따라하고 싶다! 여자 아이돌 패션
▶‘대세돌’ 보라 vs 정은지, 같은 신발 다른 스타일
▶평범함을 거부한 가을 아우터 스타일링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