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직장인의 뱃살고민 “의자만 있어도 충분” 쿨가이의 초콜렛 복근 비결

2012-07-30 11:15:56

[박영준 기자 / 사진 배진희 기자] 움직임이 적은 직장인들은 불룩한 뱃살이 고민이다. 이에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운동이 해결책이 되고 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는 ‘찜통 더위’다. 왠만한 야외 활동은 피하게 되는 시기. 활동량이 적은 사무직 종사자들은 더위를 피하기 위해 사무실에 옴짝달싹 하기 싫은 것도 사실이다.

이때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뱃살은 고민이 된다. 운동량이 적을뿐더러 잦은 회식과 짧은 식사시간은 몸의 밸런스를 망치는 원인. 이유 없는 피로감과 흐트러지는 집중력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복부는 몸의 중심부위다. 전신의 근력을 사용함에 있어 복부 근육이 사지에 힘을 전달하는 교량역할을 하기 때문. 뱃살 빼기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된다. 복근 및 몸의 중심부위 운동을 ‘코어(핵심)운동’이라고 부르는 이유이기도 하다.

의자만 있어도 가능한 코어 운동

복부에 군살이 붙는 대부분의 이유는 운동량 부족과 술로 인한 내장형 비만이다. 운동량을 늘릴 만한 시간적 여유가 불충분하다면 일상생활에서 간간히 활용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고 있는 것이 좋다.

티비아이짐의 최지호 퍼스널 트레이너는 의자 하나만으로도 사무실이나 집 어디에서도 가능한 코어운동을 선보인다. 의자는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쉽게 구할 수 있다. 운동은 의지가 중요한 법. 운동을 시작할 때 생길 수 있는 다양한 핑계까지 ‘원천봉쇄’했다.


옆구리 운동

① 의자 등받이를 20cm 정도 옆에 두고 선다.
② 의자 등받이 위를 한쪽팔로 잡고 최대한 옆구리를 늘리면서 몸을 기울인다.
③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반복 15회 실시한다.

COOL GUY`S TIP 허리 디스크나 요통 환자들은 너무 과도하게 기울이지 않는다.


허리 운동

① 의자 위에 엎드려 눕는다. 의자의 면에 복부만 닿는 것이 중요하다.
② 팔을 쭉 뻗은 채 허리의 힘으로 상체를 세우며 다리를 들고 복부로 버틴다.
③ 10초간 버틴 후 내려온다. 이 동작은 반복 3회 실시한다.

COOL GUY`S TIP 경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고개를 너무 심하게 젖히지 않는다.


복근운동

① 의자 위에 팔목부터 팔꿈치가 닿게 한 뒤, 팔을 접은 상태에서 A자 형태를 만든다.
② 무릎을 최대한 가슴에 달도록 위로 당긴 후 다시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이후 반대쪽 무릎을 가슴까지 당긴다.
③ 반복 20회 실시하고 1번 자세에서 30초 가량 버틴다.

COOL GUY`S TIP 몸이 최대한 수평이 되야 한다. 엉덩이가 너무 올라가거나 내려가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쿨 가이'가 추천하는 코어운동 보조 제품

랩시리즈의 ‘에이브 레스큐 바디 스컵팅 젤’은 운동 후 사용하는 복부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사용 시 운동으로 긴장했던 근육이 이완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젤이 몸 속 에너지를 증대시키는 열 포뮬러가 복부를 탄탄하게 가꾸어 주기 때문. 보다 탄력 있는 복부를 연출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최지호 트레이너는 2012 맨즈헬스 쿨가이 선발대회 7기 출신이다. 그는 운동 후 매일 에이브 레스큐 바디 스컵팅 젤을 사용하며 탄력있는 복근을 유지한다고 말한다. 전문 트레이너들의 운동 필수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

HOW TO USE 랩시리즈 에이브 레스큐 바디 스컵팅 젤

- 매일 운동 후 샤워를 끝내고 사용한다.
- 손바닥에 복부에 바를 만큼의 충분한 양을 덜어낸 후 힘차게 마사지 하며 발라준다.
- 완전히 마른 후 옷을 입도록 한다.
- 가연성 소지가 있는 제품으로 마르기 전까지 뜨거운 열기나 불 옆에서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여름철 두피와 헤어케어는 필수!
▶뷰티 여신 유진, 랑콤의 뷰티 디렉터 되다
▶신민아가 직접 밝히는 '자체발광' 피부의 비밀
▶섹시-시크-도도 ‘신품’ 윤세아 차도녀 메이크업
▶휴양지 맥시 드레스 스타일, 몸매부터 가꿔야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