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싸이 알아야 할 5가지, 美 피플지 “세계적 스타 될 것”

2012-09-10 09:45:55

[최송희 인턴기자] 미국 주간지 ‘피플’이 가수 싸이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를 보도했다.

‘피플(People)’지는 9월6일(현지시간) ‘싸이: 강남스타일 래퍼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라는 제목의 소개글을 남겼다.

‘피플’은 “유튜브에 올라온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현재까지 조회수 1억1200만 건을 넘어섰고 78만 번이 넘는 트위터 수를 달성했으며 페이스북의 ‘좋아요’ 수가 26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싸이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중 첫째는 “싸이의 본명은 박재상, 35살의 래퍼이며 당시 평범하지 않은 의상과 솔직한 가사 등으로 '엽기 가수'라는 별명을 얻었다”고 밝혔다.

둘째로는 ‘강남스타일’에 등장하는 강남에 대해 소개하며 “강남은 한국의 수도 서울의 부유한 지역이며 15평방 마일밖에 되지 않지만 삼성, 현대, LG 등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회사들의 본사가 위치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싸이의 학력에 대해 보도했는데 1977년 12월 31일 태어난 싸이는 반포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미국 보스턴 대학교와 버클리 음대에서 공부했다고 밝혔다.

이어 네 번째로는 “'강남스타일'이 현재 테일러 스위프트와 저스틴 비버, 케이티 페리를 제치고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는 한국 가수 사상 최초의 일”이라고 보도했다.

마지막으로 “싸이가 저스틴 비버를 잇는 세계적 스타가 될 것”이라고 극찬했으며 “저스틴 비버, 칼리 레이 젭슨 등이 속한 스쿠터브라운매니지먼트와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허경환-양상국 외제차종이 궁금해? "500원~"
▶ 신동 공개연애 심경 “편하게 다닐 수 있어 좋지만…”
▶ 싸이 MTV 한국말 소감 “행복한 기분, 죽이지?”
▶ 화영 자작랩 공개, 자기독려 가사 눈길 “앉지 말고 일어나”
▶ 응답커플 고쇼 출연 '실제로 사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