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휴가철, 가볼만한 ‘섬 여행’

2015-02-24 01:16:03
[김희정 기자] 숨 가쁘게 달려온 일상과 복잡한 도심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여름휴가가 다가오고 있다. 올해 들어 유난히 해외여행객 수요가 늘어난다는 전망 아래, 국내여행으로 눈길을 돌려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더위도 잊을 있을 만큼 시원한 놀거리가 있는 이색 여행을 소개한다.

울진, 금강송 아래서 삼림욕하다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삼율리(요트체험), 경북 울진군 서면 소광리(금강송)

오지라는 이름 아래 묻혀 있던 울진의 산은 백두대간의 웅장함을 담았다. 그 기운은 계곡을 따라 흐르며 바다로 이어진다. 바다는 바람을 담고, 태양을 담아 여행객에게 역동적인 휴식을 전한다.

후포해수욕장에서는 윈드서핑, 수상스키, 바나나보트는 물론 바다의 귀족이랄 수 있는 요트체험이 가능하다. 경북 요트협회에 문의하면 1일 체험으로 모든 해양레포츠를 배우고 즐길 수 있다.

소광리 소나무숲은 금강송으로 유명하다. 조선 왕실에서 필요한 궁궐을 짓고 관을 짜기 위해 일반인은 나무를 벨 수 없도록 했던 황장봉산. 곧게 뻗은 자태가 미인의 몸매처럼 아름다운 금강송 탐방은 사전예약제를 통해 숲 해설자의 안내를 받아야 탐방이 가능하다.

바다 위의 협곡을 즐기다, 강원 삼척
: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

강원도 삼척시는 아름다운 포구가 많다. 그중에 으뜸인 장호리 바다엔 올망졸망 솟아있는 바위들이 만들어낸 협곡이 있다. 그 바다를 가장 잘 누릴 수 있는 것은 투명카누와 스노클링, 바다래프팅 등의 해양스포츠다. 카누를 타고 바위 사이를 누비다보면 이국적인 정취에 흠뻑 빠질 것이다.

장호리를 중심으로 용화리에서 궁촌리까지 이어지는 약 5.4km에는 해양레일바이크와 삼척의 어촌민속문화를 알 수 있는 해신당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니 함께 돌아보는 것도 좋다. 동굴도시 삼척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대금굴과 환선굴을 돌아본 후, 석탄광산에서 캐낸 폐광석의 화려한 변신을 만날 수 있는 도계유리마을을 찾아 유리공예체험도 즐겨보자.

하늘, 땅, 바다를 즐기는 화성 이색체험여행
: 경기도 화성시

바닷물 갈라진 길을 건너 들어서는 신비의 섬 제부도는 쏙과 조개 등 다양한 갯벌체험을 누릴 수 있는 장소다.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라면 타조사파리를 찾아 타조타기, 타조알볼링 등을 즐겨보자. 진주목장의 낙농체험은 교육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더욱 인기다.

화성에는 경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며 마음의 고민을 홀가분하게 털어낼 수 있는 어섬비행장이 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바다와 도시의 풍경, 조종간으로 전해지는 하늘을 나는 느낌 등이 경비행기 조종사가 되고 싶어질 만큼 재미있다.

남해 요트&씨카약 체험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남해의 여름을 가장 잘 즐기는 방법은 짜릿한 해양레포츠를 체험하는 것. 삼동면 물건항에 자리한 남해군 요트학교에서는 요트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고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요트가 어렵다면 카약에 도전해보자. 상주면 양아리 두모마을에서는 씨카약을 즐길 수 있다. 마을 어귀에는 솔숲이 조성되어 있어 캠핑이 가능하다.

강바람으로 무더위 날리는 그린투어 명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한강사업본부)

서울의 강변에는 광나루, 잠실, 뚝섬, 잠원, 이촌, 반포, 망원, 여의도, 선유도, 양화, 강서, 난지한강공원 등 모두 12개의 공원이 조성돼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받고 있다. 여름철이 되면 수상스키, 윈드서핑, 카누와 카약, 웨이크보드 같은 수상레포츠를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천국으로 화려하게 변신한다. 수영장과 캠핑장 외에 올해에는 요트체험장과 플로팅 아일랜드도 등장해서 한강은 해외의 유명 리조트 해변이 부럽지 않다.

충청남도 태안군, 하늘과 바다의 스릴 체험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충남 태안은 여름 레포츠의 천국이다. 안면도 병술만 등에서 초경량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데 뭍에서만 봤던 꽃지, 샛별 해수욕장과 안면도 휴양림 등을 창공에서 조망할 수 있다. 0더불어 안흥항 신진도는 국내 바다낚시의 주요 포인트다. 낚시배를 빌리거나 방파제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은 듬직한 손맛에 매료된다. 신진도 너머 마도는 1년 내내 물고기가 많이 잡혀 갯바위 낚시꾼들도 즐겨 찾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휴가철 '바캉스 패션' best 3
▶ 해외여행, 똑똑한 '호텔' 예약법
▶ 방학, 알차고 재미있게 보내는 방법
▶ ‘스마트 휴가족’들의 이색 hot 플레이스는?
▶ SNS 이용자가 선택한 오토캠핑장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