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남성을 위한 선물…셔츠+타이는 어때?

2014-12-28 08:18:20
[김수지 인턴기자] 가정의 달, 감사의 달 5월이다.

5월은 그동안 고마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달이다. 하지만 쉽게 받는 사람의 마음에 드는 선물을 고르기가 여간 쉽지 않다.

이를 위해 특별한 선물 아이템을 준비했다. 특히 남성을 위한 선물 아이템을 위주로 알아보았다.


남성들을 위한 아이템으로 비즈니스룩에서 수트만큼이나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셔츠와 타이 세트를 감각 있는 선물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셔츠와 타이를 선물용으로 고를 때에는 선물 받는 사람의 연령대와 평소 스타일, 피부 톤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선물 받는 사람이 20~30대의 젊은 직장인이라면 노타이로도 연출이 가능하도록 컬러나 스트라이프 패턴 등이 들어간 다소 화려한 느낌의 셔츠를 추천한다. 40~50대의 중장년층 남성이라면 커프 링크스로 잠그게 된 프렌치 커프스 셔츠나 젊고 경쾌한 연출이 가능한 격자무늬 셔츠를 고르는 것이 좋다.

여기에 다양한 종류의 타이 매는법이나 포켓 스퀘어 연출법에 대한 그림을 인터넷에 찾아 예쁜 종이에 인쇄해서 동봉한다면 정성이 깃든 선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컬러데님 또한 추천한다. 올 봄 비비드한 컬러가 트렌드인만큼 블루, 레드 등의 비비드한 색상으로 된 컬러 데님은 세련되고 감각적인 선물 아이템이다.

캐주얼 셔츠나 재킷과도 훌륭한 매치가 가능해 비즈니스 캐주얼룩 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에도 손색이 없어 실용적이다. (사진출처: 브리오니)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야구장을 방문한 스타커플 ‘야구장 데이트 패션’은?
▶ 컬러감 있는 ‘댄디가이 스타일링’은 김재원처럼~!
▶ 패밀리룩, 이렇게 스타일링하면 "헐리우드 스타 2세 부럽지 않아!"
▶ 평생 남는 졸업사진 속 패션 어떻게 코디할까?
▶ [★★스타일] ‘나는 가수다’ 속 여가수들의 패션스타일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