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2011년 ‘新 인텔리전트’ 뷰티 제품?

2011-01-11 11:46:22

[이진 기자] 최근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얻으려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어감에 따라 토탈 케어가 가능한 멀티기능성 제품이 인기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뷰티업계에서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인텔리전트 아이템들을 쏟아지고 있는 것.

인텔리전트 아이템들은 독특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음은 물론 고가제품으로 인식돼 있는 안티에이징 부분에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新 인텔리전트’ 아이템의 대열에 합류한 다양한 뷰티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多기능 ‘新 인텔리전트’ 스킨케어 제품은?


스킨케어는 스킨, 에센스, 로션을 사용한 후 데이크림 또는 나이트 크림, 수분 크림을 순서대로 마무리를 한다.

스킨케어의 정석대로 꼼꼼하게 피부결을 관리하는 것도 좋지만 많이 바른다고 해서 그만큼의 효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특히 간결한 피부표현이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면서 인텔리전트 화장품은 시간에 쫓기는 현대 여성들에게 시간을 절약해주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것.

스킨케어 제품 중 토탈 케어가 가능한 멀티기능성 아이템으로는 JN 네오테릭의 줄기세포 화장품인 JN 네오테릭의 ‘셀 액티베이팅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세럼’은 현대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안티에이징 솔루션 5가지를 한 병으로 해결하는 토탈 이펙트 세럼이다.

이 제품은 여성들의 피부고민인 주름, 건조함, 탄력저하, 칙칙함, 모공케어를 피부 속 근원부터 관리해 피부 자체의 생명력을 만들어 주며 제품 타깃을 20대 초반의 젊은 여성들로 낮춰 피부 재생의 근원지인 피부 줄기세포의 에너지가 피부를 새롭게 태어나도록 도와 피부노화를 조기에 예방해 준다.

올레이 ‘토탈이펙트 크림’은 여성들의 복잡한 안티에이징 니즈를 하나의 아이템으로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피부 노화 방지 성분으로 알려진 비타니아신을 주성분으로 주름, 잡티, 탄력, 보습, 모공 등 7가지 방식으로 나타나는 노화의 7가지 증상을 케어해 준다.

토탈케어가 가능한 멀티기능성 메이크업 제품은?

스킨케어 뿐 아니라 메이크업의 단계 역시 간결해졌다.

피부 메이크업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여러 제품을 겹겹이 사용하는 방법 보다는 하나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으로 트렌디한 동안 피부를 연출해 보는 것도 좋겠다.

맥의 ‘미네랄라이즈 SPF 15 파운데이션’은 수분이 농축돼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스킨 메이크업 제품이다. 이 제품은 천연 미네랄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생기와 영양을 부여해주며 간결한 스킨케어로도 고급스럽고 윤기가 나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블러셔와 립글로스의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기능성 제품도 인기다.

바비브라운의 ‘팟루즈 포 립스 앤 치크’는 입술과 볼에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크림 타입으로 출시된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이다. 이 제품은 건조한 입술에 촉촉함을 부여할 뿐 아니라 적당량을 덜어 손등을 거쳐 블러셔로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발색을 치크에 표현할 수 있다. (사진제공: JN 네오테릭, 올레이, 맥, 바비브라운)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 업계, 문화와 소통하다
▶ 피부 고민 타파! 피부 주치의에게 묻다
▶ 여★들의 '엣지헤어'로 2011 핫 트렌드 미리보기!
▶ 베이글女 종결자 '장윤주 vs 최여진' 몸매 대결 '후끈'
▶ 신년 맞이 '직장인 커플'을 위한 '피로 회복 마사지' 제안
▶ [마지막찬스] 정품 화장품을 무료로 테스트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