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피부미남 송중기의 뷰티 어드바이스] 필승! 군인을 위한 짬밥별 스킨케어 테크닉

2011-03-02 10:06:38

[이진 기자] 누구보다 특별한 스킨케어가 필요한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바로 대한민국 전후방에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군인. 군대는 잡티 하나 없는 뽀얀 피부를 가진 초절정 피부미남도 시커멓게 변해서 오는 곳이다.

제대 후 원상복구 하려면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니 군 복무중 ‘틈틈이’ ‘최대한 눈치껏’ 관리하는 게 상책이다.

그렇다면 계급별 시도해 볼 수 있는 피부 관리 방법을 제안한다. 입대를 앞두고 있는 예비군인, 휴가 나온 군인, 군인 남자친구를 둔 여성 등등 군대에 있는 지인들이 있다면 주목해보도록 하자.

이등병[-] 시트 마스크 정도는 도전할 만 하다!


훈련소 퇴소 후 자대를 배치 받은 이등병의 피부 관리는 이제부터가 중요하다.

이등병 때는 일단 나라에서 주는 걸로 씻고 선임병이 챙겨주는 걸로 세안을 하자. 그렇게 눈치를 보다가 분위기를 살핀 후 피부가 좀 상했다 싶을 때 여자친구나 여동생에게 ‘시트 마스크 좀 보내줘’라고 편지를 쓰자.

이 때 내무반 고참들의 숫자대로 시트 마스크를 보내달라는 코멘트를 빠뜨리면 원치 않는 체력 보충(?)을 할 수도 있으니 저렴한 제품으로 내무만 전원의 팩을 준비하자. 보통 고참들 전체를 챙겨줄 경우 내무반 최고 선임병이 “오늘 우리 내무반 전부 팩하고 자자!”라고 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를 틈타 자연스럽게 피부를 관리하면 된다.

일병[=]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으로 자외선 차단에 집중하기!


이제 자대에서의 생활도 익숙해져 슬슬 고참 몰래 티 안 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을 때가 왔다. 시트 마스크 한 장을 붙여도 화장실에서 10분을 붙일 수 잇게 됐고 소포를 검사 받지 않아도 되기에 원활한 화장품 공급이 가능할 터.

이 즈음이면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할 때다. 일병은 사역을 해도 제일 먼저 불려나가기 때문에 햇볕에 노출되는 시간이 가장 길다. 문제는 일병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꼬박꼬박 바르기엔 아직 눈치가 보인다는 것.

이럴 땐 자외선 차단 성분을 함유한 로션을 발라 자외선 차단을 생활화하여 하지만 군인이 가장 아저씨 같아 보이는 이유는 시꺼멓게 탄 얼굴을 예방하도록 하자.

상병[≡] 클렌저도 챙기고 스크럽도 챙기자~!


상병이 되면 군대에서 1년을 보냈으니 언제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알고 자외선에 노출되는 정도와 세기에 따라 SPF 지수를 따져 바를 수 있는 계급이 됐다.

이제는 화장품을 구박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니 가장 먼저 세안용 클렌저를 챙기고 야외 활동이 많거나 훈련이 있는 날 묵은 각질을 씻어낼 스크럽도 준비하자. 또 짧은 머리의 군인의 두피는 자외선에 더 쉽게 노출 되므로 두피의 건강을 생각해 헤어 팩이나 트리트먼트도 하나씩 챙겨두는 것도 좋겠다.

병장[≣] 피부에 독! 모공 막는 위장약 바르기 전, 이것 사용하기!


병장이 되면 이제 군 생활에도 꽃이 핀다. 특히 병장이라서 할 수 있는 피부 관리는 훈련 중에 빛을 발한다. 모든 군인들이 피하고 싶은 훈련인 위장 시 클렌저로도 잘 씻어지지 않는 위장약 사용에도 노하우를 발휘할 수 있다.

위장약은 어떤 메이크업 제품보다 두껍게 발리고 유분기도 많은데다 밀착력도 좋아 웬만한 클렌저로는 잘 씻기지도 않는다. 또한 얼굴에 위장약을 하루 종일 바르고 있으면 모공이 막힐 확률은 100%.

제대로 된 위장법은 수분크림 하나면 충분하다. 먼저 위장할 부위에 수분크림을 바르고 제품이 다 흡수되기 전에 위장약을 손바닥의 체온으로 녹여 그 위에 살살 펴 발라준다. 그럼 수분크림이 만든 코팅막 위에 위장약이 발려 나중에 지우기도 쉬울뿐더러 수분크림의 증발을 막아 촉촉함을 더할 수 있게 된다. (자료제공: 피부미남 프로젝트)

<군인들의 피부 고민 해결! 에디터 황민영이 추천하는 피부미남 필수 아이템>


① 랩시리즈 ‘워터로션’은 아침저녁 세안 또는 면도 후 얼굴 전체에 발라주면 가벼운 사용감으로 피부를 정화시켜주며 특히 지성타입이 사용하면 좋은 제품. 수분제품의 흡수를 도와 제품의 효능을 높여준다.

② 랩시리즈 ‘에이지 레스큐 훼이스 로션’은 남성들의 굵은 주름과 잔주름을 케어해 피부의 탄력과 탱탱함을 회복시켜준다. 노화 예방 포뮬라가 피부 착색, 붉은기를 잡아주며 하나만 사용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③ 랩시리즈 ‘모이스춰라이징 애프터 쉐이빙 수딩 스프레이’는 펌프 타입의 스프레이로 간편하며 아침 면도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타임 세이브 제품이다. 알코올 프리 타입으로 면도 후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며 면도에서 탈락되는 수분을 채워 피부 트러블들을 미연에 방지해 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최강 광(光) 피부는 누구?
▶ 나에게 맞는 ‘립스틱 컬러’ 선택법
▶ 똑순이들은 다 아는 '온라인 대박 이벤트'는 뭐?
▶ 전국 대표 동안, 그녀들이 말하는 4人4色 동안 시크릿
▶ 소개팅 100% 성공 ‘청순한 C컬’ 에 있다! 셀프 헤어 스타일 연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