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똑순이들은 다 아는 '온라인 대박 이벤트'는 뭐?

2014-11-12 01:04:50
[곽설림 기자] 최근 29세 손일승씨는 인터넷에 푹 빠졌다.

예전에는 통 관심도 없던 인터넷 커뮤니티나 소셜 네트워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재미를 느끼고 있는 것. 그를 이렇게 온라인 커뮤니티에 빠지게 한 것은 다름 아닌 대박 이벤트다.

인터넷 커뮤니티의 발달과 소셜 네트워크의 탄생, 발전으로 광고 수단으로까지 활용되는 이 정보의 바다를 헤집고 다니다 보면 그야말로 대박 중에 대박 이벤트에 당첨될 수 있기 때문이다.

손씨는 “평소 접하지 못했던 유명 명품 화장품은 물론 컬렉션 출품 의상,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 고가의 마사지 체험까지 공짜로 즐길 수 있어 온라인 커뮤니티나 소셜 네트워크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컴퓨터나 온라인 네트워크에 전혀 관심없는 아날로그인을 단숨에 디지털형 인간으로 만들어버린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 네트워크의 대박이벤트는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

뷰티 카페, 유명 명품 화장품부터 국내 컬렉션 출품 의상까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가장 발달된 분야는 바로 뷰티분야다. 처음에는 단지 화장품이 좋고 이 어떤 화장품이 좋은지 정보를 공유하려고 시작된 작은 모임들이 지금은 셀수없이 많은 숫자로 늘어났다.

이런 뷰티카페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이벤트에서 비롯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각종 화장품 브랜드들은 테스터를 모집해 제품을 보내고 이 제품을 직접 시연하는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테스트를 거친 제품에 대한 느낌을 사용자가 직접 포스팅해 자신의 블로그나 커뮤니티 카페에 올려 그 속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자연히 홍보가 되기 때문에 가장 각광받는 광고 수단 중 하나다. 특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유명 명품 화장품은 물론 최근에는 이 분야가 점점 커지면서 패션분야를 함께 흡수해 진행하고 있다.

뷰티 전문 카페 뷰티n트렌드(http:/cafe.naver.com/beautyntrend) 운영자는 “최근 많은 뷰티카페들이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테스터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화장품에만 국한하지 않고 패션분야까지 진출해 쉽게 접하지 못했던 고가의 컬렉션 의상, 명품백 등을 이벤트 상품으로 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친분 쌓는 소셜네트워크에서 정보제공과 이벤트까지 일석이조

스마트폰의 보급화로 소셜 네트워크가 그야말로 붐을 일으키고 있다. 실시간으로 소식을 주고 받는 소셜 네트워크의 장점은 다양한 이벤트에도 활용되고 있다.

이런 이벤트는 바로바로 알 수 있고 손쉽게 참여할 수 있어 참여도가 훨씬 높다. 이에 많은 브랜드나 그룹에서는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에 아낌없이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소식을 바로바로 전할 수 있어 신제품 출시, 행사, 홍보 등 다양한 목적성을 띈 글부터 유대감을 쌓을 수 있고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어 앞으로 소셜네트워크의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그를 사로잡는 러블리한 '신입생 메이크업'
▶ [블로거 체험] 헤어스타일 하나로 봄 처녀 변신!
▶ 박민영, 광고 촬영 현장서 무결점 ‘물빛 피부’ 눈길
▶ 진짜 피부 美人은 명품 화장품 대신 '명품 케어' 한다
▶ 올 봄 새내기, 내추럴 웨이브 하나면 나도 ‘꼬픈새’ 종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