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비비크림 올바른 사용법으로 매끈한 피부로 거듭나기

2015-02-07 03:21:23
[뷰티팀] 당당한 생얼을 완성시켜주는 비비크림은 매끈한 피부를 위한 뷰티 아이템 중 하나이다.

비비크림은 과거 피부 재생, 보호의 역할을 해왔지만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톤과 결을 매끈하게 정리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기능까지 갖추며 피부 미인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이러한 비비크림에도 단점은 있는 법. 유독 하얗거나 검은 피부를 가진 경우에는 비비크림을 바르면 페이스 라인과 목 피부 색깔이 달라 어색해 보일 수 있다. 이는 비비크림이 일반 메이크업 제품들보다 잡티, 모공 커버력이 약하기 때문에 하얗게 들떠 보이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 것이다.

이에 비비크림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끈한 피부를 위한 제대로된 비비크림 사용법을 살펴보자.

먼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비비크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반드시 샘플을 이용해 손등, 팔 안쪽 등에 매일 한 번씩 일주일정도 발라 별다른 피부 이상이 없을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비크림 사용시 로션과 비비크림을 2:1 정도로 섞은 다음 피부에 골고루 발라준다. 만약 밝은톤의 피부라면 화이트 베이스나 화이트 크림을 믹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비비크림을 바를 때 손가락 대신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사용해 고르게 펴 바르면 얼룩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비비크림을 바른 후에는 손바닥 열을 이용해 피부 흡수를 촉진시키자. 열을 낸 손바닥을 30초 정도 얼굴에 고르게 감싸주면 밀착력 뿐만 아니라 지속성까지 높여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포니테일로 다양한 분위기 연출하기
▶ 男아이돌, 이런 여성에게 끌린다!
▶ 세련된 페미닌룩과 조화 이루는 헤어스타일 ‘바디펌’
▶ 청순 vs 섹시, 두 얼굴을 가진 민효린의 메이크업 비법 공개
▶ ‘키스앤크라이’ 크리스탈 vs 아이유, 영화 속 주인공 메이크업 비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