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패션

[★★스타일] 붉은 태양보다 더 뜨겁게, 스타들의 여름 즐기는 레드룩

2012-08-06 19:21:44

[조현아 기자] 태양이 작열하는 여름의 절정에서 더위를 화끈하게 물리치는 방법은 더 열심히 즐기는 것이다. 더욱이 최근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시작되면서 이들을 위한 뮤직 페스티벌, 콘서트, 디너파티 등이 펼쳐지고 있어 떠나는 이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한다.

각종 페스티벌이나 행사에 참가하려는 이들은 마구 뛰어놀며 열정을 불태울 기대만큼이나 그날 입을 의상을 고민하게 마련이다. 인산인해를 이룬 휴가지에서 남보다 특별하고 핫한 패션을 선보이고 싶은 것은 여자들의 일반적인 심리.

태양을 삼킨 듯한 레드로 패션에 포인트를 줘서 내 안의 숨겨진 열정과 매력을 발산해보자. 여배우들의 우아한 레드 디너파티룩, 가수의 화끈한 페스티벌룩 그리고 아쉽게도 사무실에서 또는 학교에서 여름을 보내야 하는 이들을 위한 캐주얼 레드 포인트룩을 살펴보자.

레드는 역시 화끈하게!


8월3일, 4일 양일간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하지만 이미 페스티벌이 끝났다고 실망하지 말 것. 앞으로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자라섬 월드 일렉트로니카 카니발 등의 큼직한 페스티벌이 아직 남아있다. 게다가 8월11일 싸이의 썸머스탠드 훨씬 더 흠뻑쇼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페스티벌을 즐기는 패션은 무엇보다도 뛰어놀기 좋은 활동성과 임팩트있는 포인트가 관건이다. NS윤지는 신축성이 좋은 레드 컬러 스키니진과 다양한 컬러의 프린트가 여름을 느끼게 해주는 배꼽티를 매치해 섹시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연출했다.

만약 연인과 함께 페스티벌을 즐긴다면 레드룩으로 커플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비에이피 영재는 화이트 프린트 티셔츠와 화이트 베스트를 매치하고 레드 면바지를 매치했다. 여기에 레드 비니와 바지 체인을 이용해 펑키한 느낌을 살렸다. 샤이니 키는 블랙 프린트 티셔츠와 레드 하의 그리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선글라스와 모자를 매치해 독특한 개성을 드러냈다.

레드는 누가 뭐래도 섹시!


레드라는 단어를 생각하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섹시, 도도, 정열 등이다. 특히 여성들은 레드를 도도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으로 활용하면 보다 쉽고 강력하게 여성성을 어필할 수 있다.

더운 오후를 피해 조금 선선해진 늦은 저녁에 시작되는 디너파티는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이때 평소의 캐주얼한 모습에서 벗어나 한껏 드레스 업하고 색다른 반전매력을 선보이자.

알투비 특별 간담회에 참석한 신세경은 허리에 블랙 레이스 디테일이 들어간 레드 미니 드레스를 착용해 특유의 청순하면서도 뇌쇄적인 매력을 뽐냈다. 민효린는 가슴이 깊게 파인 레트로풍의 도트 패턴 미니드레스로 귀여우면서도 섹시함을 드러냈다. 특히 레드는 이들의 하얗고 뽀얀 피부를 강조해 혈색을 보다 맑고 깨끗하게 표현해줬다.

일상생활에서는 레드 포인트!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할 시간도 디너파티를 즐길 여력도 없어 레드룩을 시도하지 않는다면 일상이 너무 시시하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패션으로 지친 마음을 충전해보자. 레드는 강렬한 색인만큼 단 하나의 포인트 아이템만으로도 충분히 그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걸그룹 씨스타는 여자의 로망인 레드 슈즈를 활용해 포인트룩을 완성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으로 디자인된 옐로우 미니 드레스에 비비드한 레드 슈즈를 매치해 그들의 건강한 각선미를 살리는 데 성공했다.

박한별은 블랙과 화이트에 가슴 부분 디테일이 들어간 원피스로 그저 단아한 패션을 연출했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팔에서 돋보이는 레드 뱅글이 전체적인룩에 포인트가 되면서 패셔너블한 이미지가 연출됐다. 사무실에서 에어콘으로 인해 심한 온도 차를 견뎌야 한다면 이하나처럼 레드 카디건을 어깨에 무심하게 걸쳐 연출해도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찜통더위 속에서도 패셔너블한 스타들 “한여름에도 끄덕없어”
▶‘유령’ 소지섭 “드디어 벗었다?”
▶배가 나와 고민? 임산부들을 위한 ‘날씬착시룩’
▶[플레이스 in 패션] 명품의 메카, 청담을 가다!…①
▶더위도 날려버릴 ‘유니크’ 아이템으로 패션 올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