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뽀빠이 팔뚝은 가라! 매끈한 일자 팔 만드는 5분 퀵 요가

2011-08-02 11:54:46

[김수지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무더위 속에도 민소매를 입지 못하는 여성들이 있다.

그 이유는 남성미 넘치는 뽀빠이와 같은 팔뚝살 때문일지도 모른다. 그렇다고 시원한 민소매를 포기하기에는 여름 태양이 너무 뜨겁다. 때문에 남성미 넘치는 팔을 가녀린 팔로 만들 수 있는 운동법이 절실하게 필요한 시점이다.

요가투바비(www.ytobb.com)의 사라원장은 “최근 가벼워진 옷차림만큼 노출되는 부위의 살 때문에 고민인 여성들이 늘어났다. 그 중 두꺼운 팔뚝살 때문에 민소매를 입고 싶어도 입지 못하는 여성들이 있는 것 같다”며 “매끈한 일자 팔을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팔의 군살 제거는 물론 전체적인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찬드라 요가’를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올 여름 당당하게 민소매를 입고 싶다면 사라 원장이 제안하는 매끈한 일자 팔 만들기 요가 운동에 주목해보자.

슬림하고 탄력있는 팔라인 만들기


**운동효과:
처진 팔의 탄력을 더하고 매끈한 팔 라인을 만들어 준다.

1. 한발 무릎을 세워 등뒤로 깍지를 끼고 들이 쉬며 팔을 길게 뻗어준다.
Point 하체와 복부의 중심을 몸의 균형을 잃지 않도록 한다.

2. 숨을 내쉬며 아랫배, 가슴부분이 허벅지에 닿게 상체를 숙여 뻗은 팔을 끌어 올린다.
Point 머리의 긴장을 최대한 풀어 어깨와 목에 힘이 들어가지 않을 만큼만 팔을 뻗어준다.

3. 1번과 2번의 동작을 8번 반복하여 마무리한다. 같은 방법으로 반대쪽도 실시한다.

팔-목-어깨 군살 제거 하기


** 운동효과: 팔을 뻗을때의 어깨와 목의 긴장감을 풀어 목선과 어깨선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목, 어깨, 팔의 혈액순환을 도와줘 군살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는 동작. 복부, 골반, 하체의 중심을 유지하여 몸의 균형을 잡아준다.

1. 한쪽다리 무릎을 세우고 다른 한쪽은 무릎을 최대한 뻗는다. 숨을 들이쉰 후 양팔을 사선으로 뻗어준다.

2. 숨을 내쉬며 이마를 발등을 향하도록 고개를 떨어뜨린다. 위로 들어올린 팔은 최대한 뒤쪽을 향해 뻗어준다.
Point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게하여 어깨의 높이가 변하지 않을 만큼만 뻗어준다.

3. 1번 돌아올 때는 다시 숨을 들이쉬고 시선을 정면을 바라본 다음 팔의 위치를 고정한다. 호흡을 반복하며 6번 반복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어깨-팔꿈치-손목의 근육 강화


**운동효과: 어깨, 팔꿈치, 손목의 근육을 강화하여 통증을 완화해준다. 평소 어깨 통증이 있고 손에 저림 증상이 있거나 등이 많이 굽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동작.

1. 다리는 골반넓이 만큼 유지하며 양팔은 엉덩이에서 30cm 정도 떨어진 곳에 내려둔다. 이 때 숨을 들이쉰다.
Point 손목과 어깨에 체중이 실리지 않게, 등이 최대한 굽지 않게 세워준다.

2. 숨을 내쉬며 팔꿈치를 구부려 준다. 1번, 2번 동작을 8번 반복한다.
Point 팔꿈치가 벌어지지않게 고정한다. 목선이 짧아지거나 등이 굽지 않을 만큼만 팔을 구부린다.

3. 들이쉬며 다시 1번 자세에서 내쉬며 골반과 허리를 최대한 높이 끌어올려 머리의 긴장을 풀어준다. 호흡을 천천히 유지하며 10초 머물러 이완해준다.
Point 손바닥을 바닥을 밀어내어 가슴을 열어준다.

한편 뷰티토탈패키지 요가투바비는 요가는 물론 셀프 피부마사지, 다이어트 상담 및 식단조절 관리, 차밍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여름철 여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요가투바비는 프랜차이즈 토탈케어 시스템을 구축 기업인 올게이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2011년에 어떤 성과를 만들어낼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비오는 날, 메이크업 어떻게 할까?
▶ 스타들의 벼머리 "올 여름 나도 해볼까"
▶ 청순글래머★ 헤어스타일은? 김사랑 vs 신세경
▶ 박예진-엄지원-김선아는 왜? 단발로 싹둑 잘랐을까?
▶ 황보 vs 가희 vs 크리스탈, 최고의 명품 복근女는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