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화장품 블라인드 테스트, 무엇이 여성들을 열광하게 하는가

2012-09-12 07:58:15

[곽설림 기자] 브랜드나 제품 인지도에 따른 편견을 배제하기 위해 제조사, 제품명, 제품 마크 등을 모두 가리고 오직 제품을 사용해본 느낌만 묻는 조사 방법.

이는 블라인드 테스트의 사전적 의미다. 이는 제품력 하나만을 보고 판단할 수 있어 뷰티 매거진, 뉴스, 프로그램 등에서 많이 시행되고 있다.

여성들은 이에 대한 신뢰가 남다르다. 이에 과거 브랜드만을 보고 제품을 사던 소비패턴에서 벗어나 브랜드에 관계없이 제품력하나만 보고 판가름하고 있다. 비교적 저렴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가격대비 높은 제품력으로 여성들을 집중 공략하고 있는 것.

최근 20대 여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온스타일 ‘겟잇뷰티’ 역시 블라인드 테스트로 인기를 올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여기서 1위에 오른 제품들은 방송 이후 매출이 최고 400%까지 급등하는 등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 높은 인기 탓에 ‘짜고 치는 고스돕이 아니냐’는 루머가 나돌 정도다.

하지만 얼마 전 MC를 맡고 있는 배우 김정민은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블라인드 테스트는 많은 작가, PD님들의 노력의 결실이다. 블라인드 테스트는 일절의 협찬 없이 진행된다”고 털어놓으면서 겟잇뷰티의 블라인드 테스트에 대한 신빙성을 보장했다.


9월5일에는 여성의 주요 메이크업 아이템 중 하나인 ‘비비크림’을 블라인드 테스트 했다. 온라인 사전테스트와 베러걸스들의 테스트를 통해 꼼꼼하게 테스트 하는 것이 겟잇뷰티 블라인드 테스트의 강점이다.

이날 방송에는 토니모리 루미너스 여신광채 BB크림, 클리오 워터 미 플리즈 BB, 바닐라코 렛 미 터치드 글로우 비비크림, 엔프라니 델리킷 래디언스 BB크림, 크리스찬 디올 UV 쉴드 BB 크림 화이트 리빌 UV 프로텍션이 선정됐다.

1등을 차지한 것은 토니모리의 루미너스 여신광채 BB크림. 올 초 새롭게 출시된 이 제품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이 동시에되며 촉촉한 보습과 우아한 광채를 극대화 시켜준다.

우사한 커버력과 다크닝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촉촉한 사용감과 피부 진정효과가 있다. 특히 탈크, 미네랄오일, 유기색소, 벤조페논, 타르색소가 없는 5 프리 제품이다.

여신광채빔과 함께 사용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여신과 같은 광채 피부로 완성시켜주는 비비크림이다. 여신 광채 비비크림은 우수한 커버력으로 여신 광채 빔과 섞여서 사용해도 커버력이 뛰어나다.

또한 부드럽고 크리미한 제형으로 피부에 투명하게 밀착되어 자연스럽고 매끈한 피부표현이 가능하다. 촉촉하면서 커버력이 높은 비비크림을 원한다면 루미너스 여신 광채 비비크림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사진출처: 토니모리, 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男心 홀리는 캣츠아이 메이크업 배우기
▶단돈 천원에 컬러렌즈를? ‘천원의 행복’ 이벤트
▶피부 스위치를 켜라! 연예인 ‘형광등 피부’ 대세
▶깐깐한 블로거가 샅샅이 밝힌다! ‘회전식 클렌저’ 그 효과는?
▶속도감이 다른 반전 웨딩 헤어 스타일링 “빠름 빠름 빠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