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깐깐한 블로거가 샅샅이 밝힌다! ‘회전식 클렌저’ 그 효과는?

2012-09-06 17:54:20

[박진진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또렷한 이목구비를 가진 예쁜 여자보다 피부 좋은 여자가 각광받는 시대다.

손예진, 김하늘, 송혜교 같이 인기 있는 톱스타들만 봐도 화장을 진하게 하기보다는 내추럴 메이크업으로 매끈한 피부를 뽐낸다. 웬만한 10대 연예인들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그들의 피부는 많은 여자들의 질투과 관심을 받는다.

그들이 아기같이 뽀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에 클렌징은 빠질 수 없는 요소다. 피부 좋은 연예인인 고현정의 15분의 정성과 결 세안법, 전도연의 100번 세안법, 이민정의 미스트 세안법등 다양하게 생겨난 세안법이 이를 증명한다.

클렌징 하는 방법이 다양해졌듯 클렌징 도구도 진화했다. 손에서부터 시작한 세안이 거품망으로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 세안하는 것으로 바꼈고 지금은 회전하는 클렌저로 씻어내는 것이 대세를 이룬다. 버튼 하나만 눌러도 꼼꼼한 세안이 가능한 회전식 클렌저는 바쁜 현대인들부터 찾고 있다.

세안 과정에서 편리함을 주는 회전식 클렌저도 제품마다 가지 각색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중 ‘엘리샤코이의 3D 스핀 클리너’는 색다른 클렌징 방법으로 주목 받는다.

결 세안만 하니? 난 ‘반결 세안’도 한다


이에 고현정과 대성이 추천하는 세안법은 반결 세안이다. 피부결 반대 방향으로 깨끗하게 문질러 주는 방법이다. 하지만 가방도 한 쪽으로만 메면 어깨가 비뚤어지듯 피부도 한 쪽 방향으로만 세안하면 상할 수 있는 우려가 있다.

이에 엘리샤코이의 ‘3D 스핀 클리너’는 다른 진동 클렌저와 다르게 순방향과 역방향으로 360도 회전하기 때문에 결 세안과 반결 세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제품 몸체에 있는 두 개의 버튼 중 아래쪽 버튼을 누르게 되면 브러쉬의 회전 방향을 바꿀 수 있다. 1분간 결 세안을 하다가 30초 정도 반결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를 깨끗하게 세안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클렌징 파워도 조절할 수 있어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강도를 선택해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세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블로거들도 반한 3D 스핀 클리너


엘리샤코이의 3D 스핀 클리너는 블로거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 있다. 먼저 굉장히 얇고 부드러운 브러쉬를 가지고 있어 모공에 낀 노폐물을 깨끗하게 청소해준다는 평이 많았다. 실제 3D 스핀 클리너 브러쉬는 호가 살아있는 부드러움과 텐션을 가진 모를 사용하기 때문에 섬세한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블로거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미세 브러쉬를 칭찬했다. 브러쉬에 손 끝을 대 보면 따갑지 않고촘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으로 밀어보면 금방 제자리로 돌아오는 부드러운 모이기 때문에 재생력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회전식 클렌저는 피부의 미세한 부분까지 깨끗하게 케어 해주고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피부 톤까지 밝아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블로거 이엔은 “마사지하는 느낌을 더해주기 위해 거품을 만든 상태에서 클리너로 마사지하듯 피부결을 따라 롤링해주면 얼굴에 혈액순환이 잘 되는 듯한 느낌이 든다. 회전하는 속도도 피부에 자극적으로 느껴지지 않아 전체적으로 사용감이 좋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블로거 엔제이걸은 “확실히 모공과 각질이 꼼꼼히 청소되고 특히나 유분이 많이 생성되는 피부에 더 유용한 제품인 것 같다. 꾸준히 사용해준다면 코의 블랙헤드 제거는 물론 모공 축소 효과도 기대할만하다“고 전했다.

회전식 클렌저는 블로거들도 눈 여겨 보는 획기적인 클렌징 제품이다. 피부에 해가 되는 것은 없애주고 피부 결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좋은 피부를 만들 수 있다. 피부 좋은 여자가 되기 위해서는 효과 좋은 회전식 클렌저를 이용해 깨끗이 세안해보자. (사진 출처: 블로거 엔제이걸, 이엔)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자 beauty@bntnews.co.kr

▶연예인들 사이에선 ‘누드 메이크업’이 대세
▶샤워 후 닦기만 하세요? 이제는 ‘보습관리’에 신경 쓸 때
▶‘마른남자 전성시대’ 샤이니부터 틴탑까지 스키니한 아이돌
▶카라 자체발광 미모, 직찍도 굴욕없는 연예인 피부 비법?
▶기초 화장, 단계를 줄여라? “많이 발라도 성분은 다 똑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