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슈퍼스타K3’ TOP3 음원 출시 두 시간만에 美 빌보드 K-POP 차트 1위

2011-10-31 18:41:52

[박문선 기자] ‘슈퍼스타K3’ 미션 곡이 5주 연속 음악차트를 올킬하며 기염을 토하고 있다.

10월31일 정오에 출시된 M.net ‘슈퍼스타K3’의 심사위원 명곡 미션 곡이 출시 한 시간 만에 엠넷닷컴, 벅스, 올레뮤직 등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슈스케’ TOP3 음원은 출시 두 시간 만에 전 음원사이트 1위를 휩쓸었다.

비단 이 뿐만이 아니다. ‘슈퍼스타K3’ TOP3 음원은 美 빌보드 K-POP 차트 1위, 10위권 차트 내 기존 미션곡들 진입 등 ‘슈퍼스타K의 음원 파워’가 가요계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음원 출시를 통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곡은 버스커버스커의 ‘막걸리나’. 원곡 당사자윤종신은 “그간 버스커버스커가 기본기가 부족한 그룹인줄 알았다.

이번에 작업을 같이 해 보면서 내가 얼마나 고리타분했었는지 느꼈다. 기본과 정석에서 벗어나 발상의 전환이 신선했다. 장범준의 창의적인 생각은 많은 것을 깨닫게 한다”는 평을 했다.

울랄라세션이 부른 ‘서쪽 하늘’은 리더 임윤택의 암투병 사연이 담겨 시청자들의 마음을 더욱 가슴 절절하게 만들었다. 이 곡은 이승철이 부른 원곡 ‘서쪽 하늘’과 나란히 순위권 내 진입해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편 M.net ‘슈퍼스타K3’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펼쳐진다. 앞서 ‘슈퍼스타K3 백스테이지’는 본 방송 30분 전인 금요일 밤 10시3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CJ E&M)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권미진 38kg 감량, 눈으로도 믿기힘든 놀라운 체중변화 '기적'
▶ 故 장진영 남편 임윤택 응원 “암4기, 숨소리…아릿하게 울렸다”
▶ 편의점 알바생의 패기 '10시까지 하고 가요' 칼퇴의 본보기
▶ 정다혜 결혼, 신혼여행은 제주도로 "속도위반 절대 아니에요"
▶ 노을, 5년만의 컴백에 후배 가수들 응원 이어져 ‘든든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