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여름 휴가철, 라식 수술하는 직장인 多

2015-03-02 21:21:19
[전부경 기자] 여름 휴가철 극성수기인 7월 말부터 8월 초 사이에는 병원도 최대 성수기를 이을 전망이다.

강남에 위치하고 있는 성형외과나 안과에서 7월 말 부터 8월 초 사이 수술을 예약한 환자가 최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 밝은눈안과 관계자에 따르면 "6월부터 조금씩 늘기 시작한 예약환자들이 8월 초 집중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성형외과도 마찬가지다. 압구정역에 위치한 얼굴뼈전문병원은 최근 양악수술 인기에 힘입어 예약환자가 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전문의들은 휴가철, 급하게 수술을 결정할 경우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신중한 태도를 요구했다. 안과 전문의 박세광 원장(강남 밝은눈안과)은 "라식수술이나 라섹수술을 받길 원하는 환자들의 경우 자신의 눈상태와 가장 적합한 시술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을 수 있다"고 말하며 "사전 검사를 충분하다면 합병증을 대부분 피할 수 있을뿐 아니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최근 들어 합병증을 줄일 수 있는 첨단 장비들이 많이 도입 되면서 합병증을 줄여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리스탈 라식은 높아진 펨토레이저 성능을 통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각막절편을 생성하는 차세대 라식수술 방법이다. 이 방법은 기존의 펨토 레이저보다 최대 30배 이상 빠른 레이저속도, 안정성 그리고 정확도를 통해 더욱 매끄럽고 정밀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어, 수술 후 매우 빠른 시력회복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크리스탈 라식은 스위스 짐머(ZIEMER) 사(社)의 프리미엄 펨토레이저 시스템으로, 5,000khz의 빠른 레이저 속도와 2㎛이하의 정밀한 레이저 스팟 사이즈(spot size)를 자랑한다. 이를 통해 정확한 각막절편 생성이 가능해지는 것.

먼저 레이저 속도가 빠를수록, 빔 크기가 낮을수록, 낮은 에너지의 레이저일수록 각막손상 없는 정밀한 정편을 만들 수 있다. 이에 지금도 레이저의 속도 경쟁은 계속 되고 있다. 이러한 면에서 크리스탈 라식 방식은 빠른 레이저 속도로 타 레이저에 비교해 우위에 있다.

또한 크리스탈 라식은 한 개의 점(spot)에 나노줄(Nano Joules) 단위의 아주 작은 에너지를 균일하고 정밀하게 조사함으로써, 높은 에너지를 사용하였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각막의 열손상이나 각막절개면 염증(층간각막염)과 같은 부작용 발생이 매우 적은 안전한 수술이다.

빠른 회복도 장점이다. 수일 정도가 지나야 일상 생활로의 복귀 가능하고 시력회복 기간은 그 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기존 시력교정술과 달리, 크리스탈라식은 수술 후 몇 시간 내에 시력 회복이 가능해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 할 수 있다.

박세광 원장은 "크리스탈라식은 타사 레이저 제품보다 최대 30배이상 빠른 속도인 5,000kHz의 빠르고 정확한 레이저로 철제칼이나 기존의 레이저는 따라올 수 없는 정교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 크리스탈 라식을 통해 더 좋은 라식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7~8월, 맞춤형 해외여행 코스
▶ 여름휴가 ‘8월 첫째주’ 피크
▶ 피서지 만남 ‘男-스치는 인연, 女-교제 가능’
▶ SNS 이용자가 선택한 오토캠핑장 Best 5
▶ [강원도-레저] 여름휴가, 레포츠로 익사이팅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