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두터워진 겨울철 패션 ‘포인트 아이템’ 활용하기

송영원 기자
2009-11-25 15:34:38

매서운 바람으로 옷깃을 여미게 되는 겨울이 되었다.

옷의 두께가 두꺼워 질수록 스타일리시함까지 신경쓰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때 일수록 포인트 아이템 하나로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뽐낼 수 있으니 겨울철 포인트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자.

안경으로 클래식하고 시크하게

날씨가 추울수록 착장하는 의상의 컬러는 많이 어두워진다. 자칫 밋밋하고 어두워 보일 수 있는 스타일을 쉽게 스타일리시하게 보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안경 아이템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의상과 같은 계열의 아세테이트 소재의 도수테를 착장하게 되면 클래시컬한 멋을 더할 수 있다. 지방시 아이웨어에서 선보인 VGV646라인의 제품은 불투명한 아세테이트 소재와 고급스러운 철재라인의 조화가 돋보이는 프레임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스타일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에트로 아이웨어에서 선보인 VE9905라인은 블랙, 브라운, 밝은계열의 브라운 등의 컬러로 선보이며 포인트 아이템으로서의 엣지있는 컬러감과 고급스럽고 시크한 안구라인으로 여러 타켓층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필수 포인트 아이템 ‘가방’

정장과 캐주얼을 넘어 여자들에게 빼 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가방이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가방들이 이미 옷장 속에 많을 테지만 특히나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가방은 찾기 힘들 것이다.

청록, 카키, 오렌지 등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가죽 컬러가 돋보이는 라비앤코의 숄더백은 정형화된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트렌디함과 편안함을 담은 ‘옥스퍼드화’

옷을 입을 때 한가지 정도는 트렌디한 아이템을 착장하는 센스는 잊지 말아야 한다.

트렌디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갖춘 아이템을 꼽자면 바로 옥스퍼드화. 베이직한 라인으로 화려한 장식은 없지만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매치할 수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다.

끈으로 조절 후 슬립 온처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아가일 패턴의 닉삭스와 매치하면 여성스러우면서도 귀여운 프레피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기본적인 치노팬츠와 매치하면 오피스 룩이나 데이웨어로 활용 가능하며 댄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체크아이템으로 우아하고 세련되게

겨울철 스타일링에 있어서 단조로운 컬러의 매치보다 체크아이템을 사용하면 보다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같은 계열의 색상이 섞인 블랙, 아이보리 색상의 체크는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기에 가장 좋은 선택이다.

아마넥스 예쎄에서 선보인 체크패턴의 원피스와 이와 함께 스타일링된 레이어드형 재킷의 매치는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며 사랑스러운 레이디 라이크 룩을 연출하여 추운 날씨에 자칫 놓칠뻔한 러블리한 무드도 놓치지 않았다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의상에 겨울 느낌이 물씬 나는 액세서리나 의상 아이템을 믹스 앤 매치한 감각적인 스타일링으로 분위기 있는 겨울 여인으로 변신해 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겨울은 ‘웜비즈 룩’이 대세!
▶ T.P.O별 스타일 전략 大공개
▶ 길거리는 온통 '스터드' 장식으로 물들다
▶ 부드러운 카리스마 대결 ‘장동건 VS 강지환’
▶ '올랜도 블룸 여친' 미란다 커, 가슴 노출 사진 유출
▶ A·B·AB형 80% 이상 '연애기술 부족?'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