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지금 입기에 딱 좋은 옷, 男 모여라!

2011-04-22 12:31:09

[손민정 기자] 푸근한 한낮과는 달리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이 감도는 요즘은 너무 두터운 옷을 입기도 그렇다고 얇은 옷 하나만 걸치기에도 모호한 것이 사실이다.

특히 여성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아이템의 수가 적은 남성의 경우 스타일 뿐 아니라 아이템 선택 또한 쉽지 않다. 이러한 남성들을 위해 지금처럼 종 잡을 수 없는 날씨에 제격인 잇 아이템들에 대해 알아봤다.


직장에서 늦은 시간까지 외근이 잦거나 야외 활돌까지 겸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봄 아우터를 필수적으로 준비할 것.

낮동안과는 달리 급작스럽게 서늘해지는 기온 차가 느껴지는 요즘, 봄 아우터 하나면 평균적인 체온을 유지 할 수 있다. 또한 티셔츠, 셔츠 등 이너와는 달리 무게감 있는 스타일을 완성 할 수 있기때문에 가벼운 미팅 자리에서도 격식을 갖춘 듯한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다.

단 컬러만큼은 봄의 향연을 느낄 수 있는 싱그러운 파스텔 톤을 선택하자. 특히 밝은 컬러는 아우터에서 느껴지는 지나친 무게감을 줄여 산듯한 스타일을 완성해 줄 것이다.


올 봄 남성들이 주목해야 할 이너는 피케셔츠와 브이넥 티셔츠다. 피케셔츠나 브이넥으로 구성된 티셔츠 상의는 레이어드 없이 하나만 걸쳐도 밋밋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케 하기 때문이다.

아우터를 겹쳐 입기에는 너무 답답하고 이너 하나만 입기에는 너무 썰렁한 듯 느껴진다면 여전히 인기 있는 체크 셔츠에 라운드 티셔츠를 매치한 레이어드 스타일을 시도해보자.

체크 셔츠의 컬러나 무늬에 따라 전체적인 느낌이 달라질 수 있음으로 너무 어두운 컬러로 바리에이션 된 체크 무늬 보다는 봄 컬러가 가미된 체크 셔츠를 선택하자. 또한 무늬가 너무 빼곡한 것 보다는 넓고 시원한 패턴으로 구성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멋남 www.mutnam.com)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김민희 vs 한영, 같은 옷 다른 느낌
▶ 의류 쇼핑몰 기업 CEO가 국제 변호사를 만난 이유는?

▶ 스트라이프가 2011 S/S 트렌드를 주도한다!
▶ 태양을 즐긴다! 봄 선글라스 스타일링 TIP
▶ 봄빛 싱그러운 가로수길, Hot남의 선택은 ‘○○진(J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