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월요병 날리는 상큼 패션테라피

2011-07-12 12:02:58

[임수정 기자] 한 주가 새롭게 시작되는 월요일이다.

힘차고 즐겁게 맞이하고 싶지만 주말의 달콤함을 뒤로한 채 회사로 향하는 발걸음은 그리 가볍지만은 않다. 주말 내내 신나게 놀았더니 눈꺼풀이 무겁고, 다음 주말이 까마득히 멀게 느껴져 한숨만 난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을법한 이러한 증상, 바로 ‘월요병’이다.

KBS 2TV '개그콘서트’가 끝나갈 무렵 시작되는 월요병은 아침 출근 준비 시간에 이르면 절정에 달한다. 그러나 막상 출근해 정신없이 업무에 집중하다보면 어느새 슬그머니 사라져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

한 주의 컨디션을 결정짓는 월요일 아침, 더 이상 월요병에 자신을 내어주지 말자. 기분 좋게 시작하겠다는 마음으로 적극적인 방법을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 상큼하고 산뜻한 패션테라피로 기분을 한 단계 업 시켜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기분 좋아지는 컬러


달콤한 음식이 행복함을 느끼게 하는 것처럼 달콤한 컬러 또한 기분을 좋게 만든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레드 컬러 원피스는 쇄골이 살짝 드러나는 디자인으로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허리 부분에 적절한 배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허리가 잘록해 보이는 착시 현상을 일으킨다.

숲 속에 와 있는 듯 시원한 느낌을 주는 그린 컬러 블라우스는 네이비 컬러 포인트로 활동적인 느낌을 준다. 핑크 컬러의 슬림한 스커트는 입 안에서 살살 녹는 시원한 딸기 아이스크림을 연상시킨다. 화이트 컬러와 매치하면 핑크의 톡톡 튀는 컬러감을 한층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사랑스러운 디테일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디테일은 마음까지 너그러워지도록 만든다.

캉캉 디자인의 화이트 블라우스는 깔끔한 카라로 단정한 느낌을 연출함과 동시에 볼륨감 있는 러플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했다. 하늘하늘한 소재 덕분에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어깨와 허리 옆 라인에 풍성한 러플이 가득한 블라우스는 마음까지 넉넉해질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허리 부분을 묶어 포인트를 줌과 동시에 자칫 부해 보일 수 있는 라인을 잡아주어 날씬해 보이게 연출했다.

네크라인에 꽃잎을 연상시키는 장식으로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한 블라우스는 얇고 하늘하늘한 소재로 시원함까지 더했다. 팬츠와 스커트 가릴 것 없이 어디에 매치해도 무난하며 소녀 같은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아기자기한 백으로 포인트!


옷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백이다. 아기자기한 컬러의 백은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더 없이 훌륭하다.

아이보리와 레드 컬러 스퀘어백은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때에 좋은 포인트가 된다. 끈을 바꿔 달아 숄더백으로 활용하면 큐트한 느낌도 줄 수 있다. 반달 모양의 토트백은 적절한 컬러 배합으로 어떤 의상에나 무난히 매치할 수 있으며 크기 또한 실용적이다.

소다맛 아이스크림을 생각나게 하는 블루 컬러 토트백은 시원한 여름 바다를 연상시킨다. 빈티지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이 드는 디자인이 발걸음까지 경쾌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사진출처: 아카 www.aka.co.kr)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msuj@bntnews.co.kr

▶ ‘미스 리플리’ 완벽남 박유천의 스타일 공식 파헤치기
▶ 주얼리는 여자의 특권? No! 남자의 ‘완소’ 아이템 등극!
▶ '평창 유치 1등 공신' 김연아가 PT에서 입은 옷은 뭐?
▶ ‘시티헌터’ 이민호, 헌터 트레이닝룩 화제
▶ 2.5배 예뻐보이는 웨딩 주얼리, 올해 트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