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올 여름 메이크업, 눈매를 강조한 모던한 글램룩 어때?

2011-06-16 10:52:35

[이진 기자] 매년 6월은 시기상으로 봄에 속하지만 2011년 6월 중순은 분명 여름이다.

여름이 다가오면 여성들의 마음은 설레기 마련. 여름은 섹시함을 어필하기에 제격인 계절이며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액세서리로 멋내는 즐거움도 빠뜨릴 수 없다.

그 중 메이크업은 여성들에게 변신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올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를 알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로 변형해 시도해 본다면 올 여름 주목 받는 여성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여자스타들의 얼굴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올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는 골드. 고급스러우면서도 섹시함을 강조할 수 있는 골드 컬러의 아이메이크업은 일상의 룩부터 오피스, 비치, 리조트 등 어느 장소에서나 적절하게 어울리도록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타일에 따라 3色으로 변하는 골드 메이크업


골드 컬러의 아이 메이크업은 연출법에 따라 3가지 느낌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드레스와 화려한 귀걸이, 여성스러운 롱 웨이브헤어와 어울리는 럭셔리한 메이크업을 원할 때 골드빛으로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하면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느낌으로 럭셔리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반면 발랄한 단발헤어와 스포티한 룩과 함께 골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하면 은근하게 멋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다. 캐주얼한 룩을 입었다고 해서 섀도우를 사용하지 않는다거나 다른 컬러를 사용하는 것 보다 쌍꺼풀 라인까지만 골드 섀도우를 연출하고 아이라인을 눈매 길이만큼 짧게 그려준 다음 일자 눈썹으로 발랄함을 연출해보자.

특별한 약속이 있거나 예뻐 보이고 싶은 날에도 샤이니한 골드 아이메이크업으로 평소와 다른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올 여름 비비드한 컬러의 룩이 유행하므로 눈에 띄는 컬러의 셔츠 또는 원피스를 입었다면 메이크업으로 내추럴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더해보자.

때로는 섹시하게, 때로는 청순하게~ 글램룩 연출 Tip


골드 글램 메이크업은 샤프한 아이라인이나 새까만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도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쉬우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룩을 완성할 수 있는 컬러이다.

올 여름 은은함이 감도는 눈매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골드 컬러의 아이섀도우와 브라운 컬러의 섀도우, 블랙 또는 브라운 아이라인을 준비해보자.

아이라인과 아이브로우의 컬러는 자신의 헤어컬러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블랙 헤어를 가지고 있다면 블랙 아이라인과 아이브로우를 밝은 컬러로 염색한 머리라면 브라운 계열의 아이라인과 눈썹을 표현해주면 된다.

피부는 잡티를 가릴 수 있을 정도로 가볍게 연출한 다음 브라운 섀도우와 펄이 더해진 골드빛의 섀도우로 깊은 눈매를 표현하자. 먼저 스킨톤의 섀도우로 베이스 컬러를 연출하고 쌍꺼풀 라인까지 브라운 섀도우를, 그 위에 광택감을 더하기 위해 골드 섀도우를 덧발라 준다.

그 후 아이라인은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는 느낌으로 가볍게 그려주고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풍성하고 아찔하게 연출해주면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www.stylenanda.com,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드라마 속 여주인공 헤어스타일 200% 소화하기
▶ ‘몸매 종결자’ 스타 김사랑-공효진-최여진, 화장품 모델까지 섭렵
▶ 女연예인 헤어스타일 혼자서 척척…셀프스타일링 무료 강좌 화제
▶ ‘키스앤크라이’ 크리스탈 vs 아이유, 영화 속 주인공 메이크업 비법은?
▶ [★★스타일] 소녀들의 귀염돋는 ‘양갈래머리’ 매력지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