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남자 시선 사로잡는 육감적인 몸매 만들기

2011-10-05 12:08:05

[김수지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남자들이 반하는 몸매는 따로 있다?!

여성과 남성의 시각 차이는 존재한다. 여성들은 무조건 살 없이 마른 체형을 선호하지만 남성들은 외국가수 비욘세처럼 볼륨감 있으면서 군살 없이 건강한 몸매를 좋아한다. 특히 뒷 라인까지 탄탄하게 잡힌 몸매의 여성들을 보면 남성의 시선은 자연스레 돌아가기 마련이다.

따라서 여성들이 무작정 굶으면서 살을 빼는 것보다 식이요법과 운동이 함께 병행하는 것이 남성들이 좋아하는 핫 바디를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요가투바비의 사라원장은 “외모지상주의가 팽배한 요즘 시대에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불가피한 현실이다.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굶어가며 다이어트를 한다면 건강과 몸매 라인을 망칠 수 있다”며 “식이요법과 함께 군살을 제거하고 신체의 밸런스를 잡아줄 수 있는 운동을 병행해 남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탄탄한 몸매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균형 잡힌 바디 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요가 운동법을 살펴보자.

힙-다리 군살 제거하기


**운동효과: 골반의 혈액 순환을 도와줘 하체의 부종을 예방한다. 힙과 다리 선에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1.다리를 넓게 벌리고 한쪽 무릎은 세워서 준비한다.
Point 세운 다리의 무릎은 발목과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2.골반을 최대한 이완하기 위해 뒤로 뻗은 다리의 허벅지를 바닥 가까이 내려준다. 허벅지를 내린 쪽의 반대 팔은 무릎을 감싸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게 고정해준다. 호흡을 3번 정도 유지하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Point 지탱하는 팔과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뒷 라인 잡아주기


**운동효과:
몸 전체의 라인을 잡아준다. 등 근육을 발달시켜 척추를 바르게 교정해주고 건강한 뒷 라인을 만들어 준다.

1.다리를 최대한 넓게 뻗어 팔꿈치를 바닥에 놓은 후 상체를 내려준다. 이때 숨을 내쉰다.
Point 다리의 간격은 몸에 무리되지 않을 만큼 조절해준다.

2.숨을 들이쉬며 팔을 뻗어 상체를 최대한 세워준 다음 3초간 유지한다. 3번 반복한다.

옆구리 군살 제거하기


**운동효과: 굽은 등과 어깨를 교정해줘 자신감 있는 몸을 유지할 수 있다. 복부와 허리 근력을 강화시켜 건강한 바디라인을 잡아준다. 옆구리 군살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한다.

1.무릎을 직각으로 세워 숨을 들이쉬며 양팔을 옆으로 뻗어준다.

2.숨을 내쉬며 상체를 한쪽 방향으로 최대한 기울인다. 3초간 유지해준다. 다시 1번 동작으로 돌아와 마무리 해준다. 다리의 방향을 바꿔 반대쪽으로 같은 방향으로 실시한다.
Point 손끝이 바닥에 닿지 않아도 되므로 무리하지 않게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가을철, 기미주의보! 그 치료법은?
▶ 초보부터 고수까지, 촉촉 메이크업 Tip
▶ 헤어 변신하기 전 머릿결부터 점검하자!
▶ 환상 몸매 최여진, 매끄러운 ‘꿀피부’ 과시
▶ 다이어트, 모델처럼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