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아~나도 그들처럼…" ★들의 동안 비결은?

2011-04-29 12:46:37

[이유경 기자]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와 외모로 도저히 나이를 가늠하지 못하게 하는 스타들이 있다.

촬영이 없는 평상시에는 노 메이크업을 선호할 만큼 자신감 넘치는 그들의 피부 비결은 하루가 멀다 하고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순위에 오를 정도다. 스타들처럼 건강하고 탱탱한 동안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

▶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상화力 강화


스타들처럼 동안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노화의 원인과 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원인 및 과정에서 미리 대처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봄철의 황사, 미세먼지, 건조한 기후 등은 유해물질인 활성화산소를 만들어낸다. 이 활성화 산소는 몸 속의 정상적인 세포를 손상시켜 노화와 피로를 유발한다. 사람이 생명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것이 산소지만, 공기 중에 노출된 사과가 산화작용으로 인해 갈색으로 변하듯 피부도 산화하면서 주름 및 탄력저하, 기미, 잡티 등 노화의 징후를 보이게 된다.

피부의 항산화력이 저하되어 유해산소가 축적되면 피부의 산화가 시작, 이는 노화로 연결된다. 이렇게 한번 노화된 피부는 아무리 좋은 개선제품을 사용해도 그 효과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때문에 피부노화의 원인 및 과정 단계에서 작용하는 적절한 제품사용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항산화력의 재충전에 무엇보다 힘써야 한다.

▶ 동안 피부를 위한 제품 추천


프리베이지 화이트 타겟티드 스킨톤 코렉터는 소이 퍼룰레이트-C의 입증된 화이트닝 효과와 항산화 성분인 아이디비논을 포함해 눈에 보이는 노화의 징후들을 억제시킨다. 소이 퍼룰레이트 성분은 색소 불균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유해환경의 공격으로부터 피부를 확실히 보호하며 비타민 C는 멜라닌이 생기는 과정을 차단해 피부 색소침착을 막는다.

세라마이드 울트라 리프트 & 펌 메이크업 SPF15은 럭셔리한 텍스쳐가 부드럽게 잘 발리는 파운데이션이다. 비타민 A, C, E가 보습을 돕고 산화를 억제하여 피부를 보호해 준다. 또한 천연 식물 추출물이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수분으로 가득 찬 피부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배가시킨다.

35세-65세 여성 소비자 100명에게 2주 동안 제품을 테스트한 결과, 여성들은 세라마이드 울트라 리프트 펌 메이크업의 피부표현과 사용감에 만족했다. 다수의 소비자들이 피부가 눈에 띄도록 탱탱하게 리프팅 되었으며 오랫동안 편안했다고 답했다. (추천제품: 엘리자베스아덴 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unalee@bntnews.co.kr

▶ 클렌징 종결, 新클렌징 오일 사용법
▶ 동안미녀 구혜선 vs 장나라, 동안 비결은?
▶ 우윳빛 피부, 장밋빛 틴트…변하지 않는 ‘구혜선 표’ 메이크업 엿보기
▶ [★★스타일] ‘동안 종결자’ 그녀들이 선택한 헤어는 ‘단발’
▶ [★★스타일] 여★들의 빛나는 민낯 피부 표현법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