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윤은혜 ‘공아정 패션’ 따라잡기

2011-06-13 12:58:33

[김혜선 기자] 최근 SBS 드라마 ‘내게 거짓말을 해봐’ 주인공 윤은혜 패션이 연일 화제다.

드라마 속 윤은혜가 착용한 의상과 가방, 액세서리 등의 다양한 패션 아이템은 방송 직후 완판이 될 정도. 극 중 윤은혜는 상큼발랄한 공아정 역을 맡아 캐릭터에 어울리는 편안하고 내추럴한 패션을 주로 선보인다.

일명 ‘공아정 패션’ 이라 일컫는 윤은혜 스타일은 일상에서도 따라 하기 쉬운 패션 아이템을 활용해 보다 특별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소화시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 여성스러운 패턴 블라우스


드라마에서 화제를 모았던 ‘콜라 키스’ 장면에서 윤은혜는 누드톤의 패턴 블라우스로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블라우스 단추는 1~2개 정도 풀고 소매를 롭업해 보다 내추럴한 느낌을 더했다.

윤은혜처럼 여성스러우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을 경우 베이지, 옅은 핑크 톤의 블라우스와 함께 톤다운 된 하이웨스트 쇼츠나 스커트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블라우스에 패턴이 가미되어 있기 때문에 화려한 액세서리는 피하고 심플한 클러치를 함께 매치하면 세련된 여성미를 살릴 수 있다.

■ 보이시한 더블 워싱 재킷


거짓말의 거짓말을 거듭하는 천방지축 사고뭉치 공아정은 야상점퍼나 캐주얼한 워싱 재킷을 아이템을 주로 착용한다. 이렇게 보이시한 아우터에 바지 대신 스커트를 믹스매치하는 것이 공아정 패션의 포인트.

윤은혜가 착용한 더블 워싱 재킷은 야상 점퍼의 특징인 빅 사이즈 포켓과 포멀한 재킷의 카라와 더블 버튼이 조화된 빈티지 무드의 아이템이다. 여기에 올 시즌 핫 아이템인 맥시스커트나 플라워 패턴의 하의를 매치하면 보이시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 편안한 루즈 티셔츠


공무원 역할의 윤은혜는 포멀한 수트나 원피스 대신 편안한 티셔츠나 셔츠를 즐겨 착용한다. 특히 윤은혜가 착용한 루즈 핏의 반팔 티셔츠는 핫팬츠와 함께 착용하면 세련된 바캉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윤은혜처럼 한쪽 어깨가 드러난 티셔츠는 블랙이나 비비드 컬러의 슬리브리스를 이너로 착용하면 보다 섹시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일상에서는 스키니진을 함께 착용해 캐주얼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여성 쇼핑몰 스타일난다 오미령 이사는 “윤은혜는 평소 패셔니스타답게 러블리룩부터 보이시룩, 빈티지룩, 캐주얼룩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는 팔색조같은 매력을 지닌 여배우”라며 “블라우스, 재킷, 티셔츠 등의 따라하기 쉬운 아이템과 트렌디한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는 것이 윤은혜처럼 다양한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스타일링 노하우다”라고 말했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www.stylenanda.com, SBS 드라마 ‘내게 거짓말을 해봐’ 캡처 및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니키 힐튼 vs 알렉 웩 “비비드 아이템으로 멋냈어요”
▶ 김민희 vs 박민영, 청바지 모델 종결자는 누구?
▶ 헐리우드 스타들, 폴로 경기장 패션은?
▶ ‘몽땅’ 리지 vs 승아 비치스타일 대결!
▶ ‘최사’ 독고진-구애정, 최고의 커플룩 스타일링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