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름철 피부 관리 해답은?…우유 “피부가 좋아해~”

2015-02-06 02:43:15
[김수지 기자] 어느덧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이다.

여름철, 뜨거운 햇볕과 강한 자외선은 피부에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질환 발생 가능성을 높이고 피부에 있는 수분을 증발시켜 주름을 유발하는 등 피부노화를 촉진시킨다. 또한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햇볕에 장시간에 노출될 경우 심하면 자외선으로 인해 화상과 알레르기 증상까지 일으킬 수 있다.

때문에 외출하고 집으로 돌아왔을 경우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비타민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 지친 피부를 위해 우유를 마시지만 말고 피부에 양보하면 어떨까. 지금부터 우유를 활용한 여름 피부 관리법을 알아보자.

우유, 피부의 건강과 화이트닝까지 “피부가 좋아해~”

우유는 지방과 수분의 밸런스가 잘 혼합된 유액이나 크림 같은 상태이다. 따라서 보습성이 높고 피부와의 친화력도 강하다. 우유에 포함된 각종 비타민은 피부에 영양을 주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고 자외선 등으로 잃기 쉬운 피부에 윤기를 보충해 준다.

특히 우유에 들어있는 비타민 A와 지방 성분이 피부에 많은 도움을 준다. 우유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A는 피부나 점막 세포의 분화에 도움을 줘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우유 지방은 글리세린에 지방산이 붙어 있는 형태로 피부 보습에 절대적인 효과를 준다. 이외에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는 콜라겐 성분은 물론 피부를 하얗게 하는 미백효과까지 가지고 있다.

우유를 활용한 피부팩

* 화끈거리는 피부에 좋은 찬 우유 팩

외출하고 집에 돌아왔을 때 피부가 화끈거리는 것을 가라앉히기 위해 찬물로 세안을 한 후 화장솜에 찬 우유를 적셔 얼굴에 올려 놓는다. 만약 화끈거림이 심할 경우에는 찬 우유를 적신 화장솜을 여러 번 갈아 팩하면 된다.

* 혈관 튼튼, 진정작용: 우유+감초가루 팩

피부의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진정 효과를 주기 위해 감초가루와 우유를 이용해 팩을 해보자. 감초가루 1작은술, 적당량의 우유를 준비하고 감초가루와 우유를 섞어 잘 갠 다음 얼굴에 고루 펴 발라 팩을 한 후 20여 분 뒤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낸다.

* 햇볕에 탄 얼굴을 하얗게: 우유+감자 팩

장시간 햇볕에 노출돼 까맣게 탄 얼굴에 화이트닝 효과를 주고 싶다면 우유와 감자를 이용해 팩을 해보자. 감자 1개와 적당량의 꿀, 우유 3큰술만 준비한다. 먼저 감자를 강판에 곱게 갈아 꿀과 우유를 넣어 걸쭉하게 만든 후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른다.

* 피부를 탄력 있게: 우유+해초 가루팩

여름철, 높은 기온은 피부 모공을 넓히고 얼굴에 탄력을 떨어뜨린다. 여름에도 탱탱하게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싶다면 해초가루와 우유를 이용해 팩을 만들어보자. 해초가루 1/2작은술, 우유 1/2컵을 준비, 해초가루와 우유를 잘 섞은 후 얼굴에 고루 펴 바르고 20여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포니테일로 다양한 분위기 연출하기
▶ 男아이돌, 이런 여성에게 끌린다!
▶ 세련된 페미닌룩과 조화 이루는 헤어스타일 ‘바디펌’
▶ 청순 vs 섹시, 두 얼굴을 가진 민효린의 메이크업 비법 공개
▶ ‘키스앤크라이’ 크리스탈 vs 아이유, 영화 속 주인공 메이크업 비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