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겨울에도 촉촉하고 부드러운 손 만들기

2010-11-08 10:22:55

[손민정 기자] 다른 계절보다 손 노화가 극심해지는 겨울에도 건강하고 윤기 있는 손톱을 유지하고 싶다면 손 케어에 대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누구나 한번쯤 춥고 건조한 겨울철이면 손톱 주변을 따라 딱딱한 굳은살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거나 거스러미처럼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 외관상 보기 좋지 않았던 경험이 있을 것. 로션을 발라도 좀처럼 쉽게 부드러워지지 않을 뿐 아니라 그렇다고 매번 일일이 잘라내는 것 또한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손톱과 손톱 주변은 무엇보다 지속적인 영양공급과 케어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손톱의 증상에 따라 케어 제품의 사용을 달리해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다. 올 겨울 촉촉하고 부드러운 손을 만들고 싶다면 큐티클 케어 관리법에 주목하자.

● 딱딱한 큐티클은 전용 제품으로 말랑말랑하게~

큐티클이 딱딱한 경우에는 과일산 알파하이드록시애씨드(AHA)성분이 담긴 ㈜위미인터내셔날 반디(BANDI)의 ‘반디 큐티클 소프트너’를 사용해 보자. 이 제품은 거칠어진 큐티클을 부드럽게 해주고 피토올리고콤플렉스 성분이 영양을 공급을 돕는다.

큐티클 소프트너를 큐티클 주변에 도포하고 5분 정도 후 온 타올로 깔끔하게 닦아낸다. 이 때 온 타올을 엄지 손가락에 감아 쥐고 큐티클 라인을 고르게 맞춰주는 것이 좋으며 손톱 위나 주변의 거스러미들을 긁어 내면 된다.

또한 건조해지는 겨울철, 건조하고 딱딱한 손톱 주변이 고민이라면 큐티클 오일을 사용해 보자. ‘반디 큐티클 오일’은 피토 오일 콤플렉스 성분이 손톱과 큐티클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큐티클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어해 준다.

● 고운 손에 거스러미가 왠 말!

거스러미나 거친 손톱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간편하게 휴대 할 수 있는 ‘반디 큐티클 트리트먼트’를 수시로 손톱 주변에 발라보자. 이 제품은 천연유래 쿠파수 버터 성분과 아보카도 성분이 건조하고 거친 손톱 주변의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줄 뿐 아니라 피부가 건강하게 재생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제공: 반디)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안방극장' 점령한 언니들의 잇 백은?
▶ 스타일리시한 여자는 이렇게 ‘코트’ 입는다
▶ 김남주vs박시연vs조윤희, 같은 ‘니트’ 다른 느낌
▶ '컴백' 비스트-2AM-유키스의 3色 스타일링 파헤치기
▶ 대종상 여우들, 머리에 가르마가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