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여름방학 ‘성형수술’ 요점 정리 “이것만 알면 문제없어!”

2015-03-19 03:01:02
[김혜선 기자] 대학생들의 여름방학과 직장인들의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압구정 일대 성형외과가 붐비고 있다.

그동안 얼굴에 콤플렉스를 느껴 스트레스를 받아왔던 이들이 평소보다 비교적 여유가 있는 방학 혹은 휴가철을 맞아 성형을 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성형 환자들은 상담과 수술은 물론 수술 후 부기가 빠지는 시간까지 고려해 쉬는 동안 성형을 통해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되찾고자 한다.

그러나 여름철 성형 환자가 급상승 할수록 마음이 앞서 허위 광고글이 많아지면서 올바르지 못한 성형정보에 현혹되기 쉽다. 또한 무조건적인 선입견이나 방대한 성형정보 속에서 진짜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을 놓치기 쉽다.

이에 종합 성형 전문센터 JK성형외과의 각 분야 전문의와 함께 최근 각광받고 있는 안면윤곽술과 코성형에 대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알짜배기 성형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 안면윤곽술 이것만 알면!


연예인 성형이라 불리는 안면윤곽수술은 흔히 뼈를 깍는 심한 통증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실제 비슷한 규모의 다른 미용수술에 비해 오히려 통증이 적고 개인차가 있지만 수술 후 5일 후면 사무를 볼 수 있을 정도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그 중 최근 각광받고 있는 V라인 사각턱 수술이나 광대축소술을 얼굴 전체를 형성하는 중요한 부위여서 그 어떤 수술보다 풍부한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JK성형외과 주권 대표 원장은 “안면윤곽술은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위해 수술 전 철저한 진찰과 X-RAY 검사, 3D-CT 등의 가상시술을 통해 각 환자의 모양에 따라 어느 부위를 얼마만큼 어떻게 수술할지를 예측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안면윤곽술은 전신마취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마취전문의가 상주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코 성형 이것만 알면!


쌍꺼풀과 함께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코수술은 비교적 재수술이 잦은 편으로 한번에 부작용없이 자연스럽게 성형을 하는 추세다.

김성식 원장은 “코성형의 기준은 무조건적으로 콧대를 높이는 것이 아니다. 윗입술에서 코끝, 그리고 콧대로 이어지는 부분의 조화와 이마와 콧대 사이의 높이차이와 각도를 적절하게 만들어 환자 각각의 얼굴에 어울리도록 자연스럽게 코 라인을 만들어주는 것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JK성형외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청순글래머 신세경, 메이크업의 좋은 예 vs 나쁜 예
▶ 김윤아, 매끈한 피부+섹시 카리스마로 ‘나가수’의 새로운 뮤즈 예약!
▶ 박수진-효민 vs 보아-엄정화 vs 바다-박규리, 민낯 셀카 종결자는?
▶ 땀에도 안번진다?섹시 클러버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라이너는 무엇?
▶ 드라마 속 男 주인공 스타일링, 지성의 베이비펌 vs 이동욱의 볼륨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