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 연말 스타일, 애니멀 프리트 열전!

2010-12-10 10:39:09

[곽설림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매해 연말이 되면 섹시하면서도 패셔너블한 연출을 도와주는 애니멀 프린트의 인기가 높다.

이러한 애니멀 프린트의 인기 탓에 호피, 레오파드 등 패턴 뿐 아니라 파에톤, 엘리게이터 등 소재 역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들은 미니멀리즘의 영향 탓에 블랙 컬러 의상에 애니멀 프린트를 가미한 스타일로 유행하고 있다.

이는 자칫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포인트 아이템으로 조화롭게 매치하면 남과 다른 개성을 뽐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섹시한 매력을 발산 할 수 있다.

탑걸 디자인실 이민선 팀장은 “일반적으로 애니멀 프린트 의상과 소품은 따뜻한 느낌을 갖고 있어 날씨가 쌀쌀한 겨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이번 시즌에는 시계나 백, 슈즈 등 액세서리에도 다양하게 나타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화려한 이미지로 각인되어 있는 애니멀 프린트를 쉽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한 가지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고 나머지 아이템의 컬러를 통일해 주는 것이다.


백의 경우 가장 포인트 되는 아이템이라 매치하기가 다른 아이템에 비해 수월하다. 이에 클러치부터 백팩까지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로 이루어진 애니멀 프린트 백이 출시되고 있다.

백으로 포인트를 줄때는 부피가 크고 패턴이 화려하기 때문에 심플한 모양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손목의 시계나 뱅글에 애니멀 프린트가 가미된 제품 역시 포인트 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액세서리 가운데 가장 쉽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 바로 선글라스다. 여름 아이템으로만 생각됐던 선글라스가 겨울에도 잇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 심플한 의상에 과감한 애니멀 프린트 프레임 선글라스를 매치하면 다른 액세서리가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한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의상으로 호피나 뱀피 지브라 등 애니멀 프린트를 매치하는 것은 쉽게 소화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럴 때 머플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스타일링 팁이다. 겨울철 옷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의 아우터에 애니멀 프린트 머플러를 매치하면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에니멀 프린팅의 슈즈를 선택할 때도 다른 아이템의 컬러는 통일해 시선을 모으는 것이 좋다. 만약 플랫슈즈를 선택한다면 리본장식이 가미된 것을 선택해보자. 플랫슈즈 특유의 낮은 굽과 라운드 토, 리본 장식이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애니멀 프린트를 또 다른 분위기로 전환시켜 줄 것이다.

SPX 담당자 김신애 팀장은 "슈즈 또한 블랙의 의상이 강세인 요즘 모노톤의 코트와 레깅스를 매치하고 슈즈를 신으면 섹시한 매력과 개성을 뽐낼 수 있다"고 전했다.

올 겨울 인기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애니멀 프린트, 자신과 어울리는 디자인과 색상을 찾아 섹시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연출해보자.
(사진제공 : 르윗, 탑걸, 모그, SPX, 글램락by오롤로지움, 비아모노, 시스템, 소다, 모스키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황보라 "야, 니네 이게 얼마짜린 줄 알아?"
올 겨울 '노르딕 패턴'으로 추위를 날려보자!
드라마 ‘매리는 외박중’ 패션트렌드를 말하다
‘매리는 외박중’ 문근영, 이제는 귀걸이까지 완판?
캘빈 클라인이 보여준 2011 S/S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