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올 겨울 스트릿 패션은 '블랙 or 아이보리'

2010-12-09 10:19:45

[이유미 기자] 겨울이 되면서 사람들의 옷차림이 두꺼워 지고 있다. 매년 겨울마다 블랙, 그레이의 톤 다운된 컬러들이 유행했었다면 2010년 겨울에는 블랙과 아이보리 컬러의 아우터가 단연 돋보인다.

베이직한 블랙과 아이보리는 어떤 디자인이나 컬러와도 잘 어우러져 큰 인기를 끌고있다. 올 겨울을 강타할 블랙과 아이보리 아우터 스타일링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여성의류 쇼핑몰 나인걸(www.naingirl.com)의 전혜진 실장은 “올 겨울에는 블랙이나 아이보리 아우터에 대한 니즈가 많아졌다”며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블랙컬러 아우터를 활용하고 밝고 화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아이보리 컬러 아우터를 활용해보자”고 말했다.

블랙 컬러 아우터로 시크하게~


매년 겨울이 되면 차분한 느낌과 동시에 시크함을 물씬 풍길 수 있는 블랙 컬러의 인기가 높아진다. 무난하게 다양한 이너웨어와 잘 어우러지는 블랙 아우터는 2010년 겨울에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페미닌한 디자인의 블랙코트는 여성미와 우아함이 물씬하며 퍼 머플러와 함께 매치하면 럭셔리한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올 겨울을 강타한 블랙 무톤 재킷은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이 물씬해 차가운 도시 여자 스타일 일명 차도녀 스타일을 완성해준다. 허리에 포인트 밸트를 매어 라인을 살려주면 더욱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패션피플이라면 여기에 퍼 머플러, 블랙부츠, 워커 등의 핫한 트렌디 아이템들을 적절히 매치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트렌디한 매력을 뽐내는 것 역시 잊지 말자.

아이보리 컬러 아우터로 밝고 화사하게~


베이직한 아이보리 컬러 아우터는 단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물씬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난하고 어두운 컬러를 착용하는 겨울에 상대적으로 밝은 컬러의 아우터를 입으면 튀는 것과 동시에 러블리함이 물씬하다.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아이보리 컬러 코트에 블랙 퍼 머플러, 펄 귀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활용해 포인팅을 주면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다. 아이보리 무톤 재킷의 경우 보온성을 살리는 것은 물론 감각적인 컷팅을 더해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팬츠, 스커트 등 다양한 의상과 잘 어우러져 활용도가 높다.

단아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펄 귀걸이, 목걸이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으며 이는 럭셔리함까지 배가시킨다. 활동성 있고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하고 싶다면 아이보리 아우터와 워커, 부츠 등의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편 여성의류 쇼핑몰 나인걸(www.naingirl.com)은 ‘나인걸과 네이트온 친구추가’행사를 12월 동안 진행하고 있다. 네이트온에서 나인걸을 친구추가하면 적립금 1000원을 선물할 뿐만 아니라 특가상품, 할인쿠폰 및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사진출처: 나인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황보라 "야, 니네 이게 얼마짜린 줄 알아?"
올 겨울 '노르딕 패턴'으로 추위를 날려보자!
드라마 ‘매리는 외박중’ 패션트렌드를 말하다
‘매리는 외박중’ 문근영, 이제는 귀걸이까지 완판?
캘빈 클라인이 보여준 2011 S/S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