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강병규-양준혁, 트위터 설전 왜?

2011-08-17 15:16:58

[김혜진 인턴기자] 방송인 강병규가 양준혁 해설위원을 비난하고 나섰다.

8월16일 강병규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스포츠 해설사 양준혁을 맹비난해 야구팬들의 시선을 주목시키고 있다.

강병규는 “등 떠밀려 합의한 선수협과 KBO. 그 후 1년, 그는 LG로 트레이드 됐고 그는 선수협에서 발을 뺐다”며 “1년 만에 극단적으로 변해버린 그를 보며 광분할 때 나도 SK에서 방출을 당했다. 그때 그가 이렇게 말했다 ‘구단이랑 잘 좀 지내지 그랬냐’고…그걸로 나는 양준혁을 지웠다”고 글을 남겼다.

또한 계속해서 트위터리안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양신은 모르고 양준혁이라 한다” 등의 글을 게재하고 있다.

양준혁 또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에 대한 입장을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양준혁은 17일 “갑자기 병규가 왜 그런 얘기를 했는지 이해가 잘 안갑니다만 제가 발을 빼다니요. 그건 병규 생각이고요”라며 “그 당시에 2년 여 동안 끌어왔던 선수협사태로 프로야구가 파국을 치닫게 되었고 함께 모여 대의원들과 회의결과 선수협의 실체를 인정받고 최저연봉, 그리고 용병을 3명에서 2명으로 조율하자는 것이 쟁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고 전했다.

또한 “저도 사실 좀 더 강하게 밀어붙이려고 했지만 더 이상 길어지면 모두가 다칠 것 같아 선후협의 실체를 인정받고 후일을 기약하는 게 최선의 선택이라고 판단했기에 대의원들의 의견을 모아 그렇게 결정을 했던겁니다. 저 혼자 결정한 것이 아닙니다”고 말했다.

강병규와 관한 일에 대해서는 “병규에게는 팀에 들어가서 이럴 때일수록 더 열심히 하고 다른 사람에 더 모범을 보여야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저도 팀에 들어가서 다른 선수들보다 더 뛰고 더 열심히 뛰어다녔구요”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선수협의 이미지 때문에 더 모범을 보이려고 항상 고개 숙이고 솔선수범으로 더 뛰었습니다. 그 당시 진우형을 수장으로 모시고 제가 많이 부족했지만 나름 최선을 다해왔으며 많이 부족했지만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여러분들이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야구팬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떠난 이는 말이 없어야하거늘” “강병규가 알고 있는 진실을 다 들어보고 싶다” “무엇이 진실일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비스트, 日 입국심사 통과 못해…공항서 8시간 동안 체류 ‘왜?’
▶ 김자옥, 공항패션 평정 나섰다 '내가 바로 원조공주'
▶ 윤형빈, '오바액션' 두번째 싱글앨범 임박! "록의 정신은 우리가 계승한다"
▶ 유상무, 싸움 말리다 폭생 시비 휘말려…무혐의로 귀가
▶ 북한 소녀시대 "동무, 여기 좀 보시라요~연변에서는" 어땠길래?